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초빙형 교장 공모제 심사
보령교육지원청, 초빙형 교장 공모제 심사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18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초빙형교장공모제심사.JPG


보령교육지원청, 초빙형 교장 공모제 심사
청소초,낙동초 교장 공모 2차 심사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18일 9.1자 임용 초빙형 교장 공모제 2차 심사를 실시했다. 

 교장 공모제의 목적은 자율과 창의에 기반을 둔 학교경영을 통해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유능하고 능력 있는 교장을 공모를 통해 선발하는데 있다. 

 이번에 임용되는 공모교장의 임기는  2013년 9월 1일부터 2017년 8월 31일까지 4년간이며 임용예정일 기준 4년간 교장으로 재임이 가능한 교육공무원으로서 교장자격증 소지자(임용예정일 기준 교장자격증 취득 예정인 자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선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교육지원청 교장공모심사위원회에 외부인사(학부모․지역주민․외부전문가 등)를 50% 이상 위촉하고, 심사위원들을 대상으로 한 사전연수(심사절차․기준, 심사시 고려사항 등)를 실시하는 등 심사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으며 공모학교의 교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희망하는 경우 1․2차 심사 과정을 참관할 수 있도록 했다.

 장형주 교육장은 이번에 실시된 공모교장을 통해 낙후된 농어촌 학교가 한층 더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는 발전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 18일 청소초,낙동초 교장 공모 2차 심사를 실시했다.
자료 문의:이재덕(041-930-6361)


보령교육지원청,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수
 
단 성과보고회 열어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17일 대천리조트 웨스토피아 동백홀에서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보령시 선수단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대회 출전선수, 지도교사 및 코치, 해당학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수단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유공인사 청파초 교장 복민숙, 충남유도회 이사 김환형, 보령시 체육회 사무국장 최용택 이상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상위권 입상을 위한 운동부 전력평가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에서 언급된 사항은 △우수선수 조기발굴과 전략 종목의 집중 투자로 체계적인 육성 △지역별, 종목별 초·중·고 연계육성을 위한 방안 모색, △다(多)메달 종목 및 우수팀 집중 육성으로 상위권 유지, △우수지도자 배치 및 체육 전문직 증원으로 담당종목의 체계적 관리 등이다.

 장형주 교육장은 이번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유도와 요트에서 각각 금메달 3개와 2개, 레슬링에서 동메달 3개를 따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충남이 전국 5위에 오를 수 있는 힘이 돼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아울러 다가오는 제4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도 굳은 결의와 화합으로 올해와 같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줄 것을 당부했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 17일 웨스토피아에서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선수단 성과보고회를 가졌다.
자료문의:박정훈(041-930-6351)


보령 웅천중, 나행실또 봉사 동아리 다일공동
 
체 봉사 활동
한 그릇 밥의 소중함 느껴
   
 웅천중학교(교장 손종기)에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나․행․실․또(나눔을 행복하게 실천하는 또래들) 교내학생 봉사동아리에서 청량리 다일공동체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다일공동체 무료 급식소는 무의탁 노인, 행려자, 노숙자 등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과 밥을 나누는 밥퍼 나눔 운동에서 시작되어 한 그릇 밥의 소중함을 함께 나누고 있는 곳이다. 

 나․행․실․또 동아리 학생은 이곳에서 먼저 준비 자세와 유의점을 안내받은 후 배식 준비를 하고 직접 밥을 퍼 주고 설거지도 하는 등 한 사람도 빠짐없이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몸이 불편한 노숙자에게 먼저 다가가 챙겨주는 모습을 보였다.

 2학년 라동규 학생은 “힘든 사람들도 몸이 불편한 사람들도 노숙자들도 밥퍼에 와서 밥을 먹으며 희망을 얻어가요. 힘들기도 했지만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면 뿌듯하고, 같이 봉사하는 봉사자분들을 보니 존경하는 마음이 생겨 나중에도 꼭 다시 와서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체험은 집을 떠나 세상의 소외된 이웃들을 직접 만나보고 그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평소 자신의 환경에 감사할 줄 아는 마음과 봉사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웅천중학교는 이러한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바른품성 5운동을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뜻 깊은 봉사활동을 많이 하는 나․행․실․또에서 앞으로도 더욱 좋은 활동을 하기를 기대해 본다.  

웅천중학교 봉사활동 동아리 나행실또 모습
자료문의:조은주(041-931-8782)


보령 청라초, 소중한 에너지 절약! 생활 속 작은 관심부터
에너지 절약 특별교육 실시

  청라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에너지 절약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에너지 관리공단과 절전사이트에서 다양한 자료를 활용하여 에너지의 종류와 필요성 그리고 에너지의 사용실태와 절약방법, ‘범국민 「100W 줄이기」 절전 실천운동’ 등에 대한 내용으로 흥미진진하고 신기한 동영상과 함께 진행됐다.

 4학년 박찬수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과 함께 우리 생활 속에서도 조금만 신경 쓴다면 에너지를 많이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오늘부터라도 에너지 절약을 생활 속에서 꼭 실천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청라초는 에너지 절약 생활화를 위해 교직원 연수와 가정통신문을 발송을 통해 학교와 가정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확산 및 유도 하고 있으며 각 교실에 온도계를 설치하여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없는 점심시간, 야간시간에는 전체 일괄 소등을 하고, 필요한 부분은 부분 점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업종료 후 교사는 교무실 또는 교사연구실에서 통합 근무를 추진하는 등 학생들이 에너지절약 습관이 몸에 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정희 교장은 이번 교육이 에너지의 폭발적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데 좋은 계기가 됐으며 학교에서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는 청라초 어린이의 모습을 기대해본다고 말했다.

청라초에서 17일 에너지절약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자료문의:김정희(010-3437-0766)

장형주 보령 교육장 19일 오전 9시 30분 머드광장에서 열리는 머드체험시설 오프닝 행사 참석

2013년 7월 18일 보도자료 보내드립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보령교육지원청 행정지원팀 홍보담당자 전형진
직장 : 041-930-6413,   핸드폰 : 010-8817-51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