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2013 중등 음악경연대회 개최
보령교육지원청, 2013 중등 음악경연대회 개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2013 중등 음악경연대회 개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지난 13일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대천여자고등학교에서 제52회 중등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중학교 5개교, 고등학교 4개교가 참여했고, 악기독주 부문에 대천여상 첼로 김선우 외 4명, 창작부문 대천여고 이진비 외 9명, 성악독창 부문 대천여고 김에스더 외 9명, 피아노 부문 대천여고 김예지 외 9명, 합창 부문에 대천여중 김진아 외 3개팀 128명, 국악합주에 보령중학교가 단독으로 출전했다. 악기, 합창, 국악 등 여러 가지 부문에서 총 185명의 학생들이 모여 학교생활의 바쁜 생활 중에서도 틈틈이 갈고 닦은 자신의 소질과 특기를 뽐낼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  

 장형주 교육장은 특히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에 나오는 ‘음악이 있는 곳에 악이 있을 수 없다’는 말을 인용하여 음악을 사랑하는 이 자리에 있는 모든 분들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포용하여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이라는 격려사를 했으며 이런 예술경연대회를 통해 보령예술교육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에서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중등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자료 문의:송귀원(041-930-6350)

조동의보령대천초-한자교육으로바른품성도UP.jpg

보령교육지원청, 학교폭력 No, 행복한 학교 Yes
학교폭력 및 학생 위험 제로 환경 위한 연수
   
 보령교육지원청(장형주 교육장)은 지난 15일 대천서중학교 회의실에서 중,고등학교 학교폭력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학생 위험제로 환경조성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근절을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의 필요성이 제기된 가운데 실시 됐으며 컨설팅단은 남포중학교 서용문 교장을 중심으로 최진복 변호사, 박준모 경찰관 등 9명으로 구성됐다.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며 특히 특성화․전문계 고교, 기숙사․운동부 운영학교 등 학교폭력 발생 우려가 높은 학교는 상시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날 컨설팅단이 강조한 내용으로는 학교폭력예방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연수 실시, 학교폭력전담기구 구성 여부, 학생 자체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동아리 활동에 대한 내용이며 최근 충남도교육청의 학교안전강화 지침에 따라 외부인 출입대장 및 출입증 관리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언급됐다.

 장형주 교육장은 이번 연수뿐만 아니라 앞으로 실시되는 상시컨설팅단의 찾아가는 방문 컨설팅을 통해 학교폭력 담당자 교원의 역량강화,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학생문화 정착을 통해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자료문의:송귀원(041-930-6350)


조동의보령대천초-한자교육으로바른품성도UP.jpg

보령 대천초, 한자교육으로 바른품성도 UP 
전교생 대상 교내 한자인증시험 실시
  
 대천초등학교(교장 이자영)는 지난 15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각 교실에서 교내 한자인증시험을 실시했다. 한자인증시험은 한자교육을 통해 우리의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효경생활을 익혀 바른 품성을 기르고 문화정체성 교육의 충실로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학기 초 학생 개개인에게 한자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그 동안 꾸준히 익힌 한자를 평가해보는 기회로 삼아 학생들은 4급에서 8급까지 개인별 수준에 맞는 한자급수를 선택해 응시하고, 평가 결과 70% 이상 득점한 학생에게는 해당 한자급수를 인증한다. 한자인증시험은 학년말에 1회 더 있을 예정이며, 학년별 기준 한자인증 급수를 통과한 학생들에게는 봉산대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대천초등학교는 충남 보령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한자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받아 한자 일기장 제작 활용, 한자 동아리 운영 등을 하여 내실 있는 한자교육을 하고 있다.

대천초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자인증시험을 치뤘다.
자료문의:김숙자(010-4493-9353)

조동의보령 옥계초유-교통안전을바르게실천하는어린이가될래요.jpg

보령 옥계초유, 교통안전을 바르게 실천하는 어린이가 될래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실시
  
 옥계초병설유치원(원장 심재웅)은 지난 12일 오전 원아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통안전교육은 충청남도 교통연수원 윤지연 강사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여 생동감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원아 25명은 강사님과 반갑게 인사를 나눈 뒤 호기심 가득한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강사님의 말씀에 귀 기울였다. 이날 교육에는 다양한 프레젠테이션 자료와 미디어가 활용되어 유아들로 하여금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고, 교통안전을 지키는 약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때에는 횡단보도모형을 직접 이용하여 유아들이 직접 활동을 하며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아들은 횡단보도를 건널 때 지켜야 할 약속, 멈추어서 차가 오는지 확인하기, 손들고 건너기, 신호등 보는 법 등을 배우고 직접 해보기도 하며 모두 교통안전약속을 잘 지키는 어린이가 될 것을 다짐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심재웅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들이 교통안전약속을 잘 지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도록 힘 쓸 것이라고 말했다.

옥계초병설유치원에서 어린이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자료문의:나근영(010-3655-4679)


장형주 보령교육장 17일 오후 3시 충남학생임해수련원에서 열리는 충남학교운영위원회연합회 대의원 워크숍 참석
장형주 보령교육장 17일 오후 5시 30분 대천리조트에서 열리는 제42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보령시 성과보고회 참석

2013년 7월 16일 보도자료 보내드립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보령교육지원청 행정지원팀 홍보담당자 전형진
직장 : 041-930-6413,   핸드폰 : 010-8817-51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