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교육지원청, 2013학년도 1학기 마무리 및 알찬 여름방학 위해
보령교육지원청, 2013학년도 1학기 마무리 및 알찬 여름방학 위해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15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2013학년도 1학기 마무리 및 알
 
찬 여름방학 위해
유․초․중․고․특수학교(원)장 회의 개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은 지난 15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장을 대상으로 대천리조트내 오서&아미홀에서 스마트 인재! 매력 있는 학교! 감동 주는 보령교육 실현을 위해 2013학년도 1학기 마무리와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안전하고 알차게 보내기 위한 업무 안내와 협의회를 가졌다. 
 
2013학년도 보령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계획에 따라 추진한 1학기 추진 내용을 돌이켜 보고 더불어 곧 시작될 여름방학 동안 추진되는 학교 시설 공사 감독, 각종 교과캠프 업무, 학교폭력예방 등에 관련된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했다. 

 무엇보다 학생들이 행복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내기 위해 각 급 학교의 특성에 맞는 방학 계획과 추진으로 학생들은 물론 교직원들까지 휴식의 시간과 더불어 2학기를 준비하는 재충전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학교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아울러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장형주 교육장은 “방학 동안 학생과 교직원 개개인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도록 잘 지원하고, 2학기에 더욱 보령교육이 발전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기간이 되도록 하자”는 당부를 하였다.

보령교육지원청 학교장 회의 개최 모습
자료 문의:나영광(041-930-6330)

조동의보령명천초-우리 이웃나라는어떤 나라일까.jpg


보령 명천초, 우리 이웃나라는 어떤 나라일까?
일본 자매결연학교 다카하마쵸 화상 교류

 명천초등학교(교장 나상무)는 지난 12일 자매결연학교인 일본 다카하마쵸 초등학교와 원격 화상 교류를 했다.

 명천초는 2009년 8월 타카하마쵸와 자매 결연을 맺은 이후 서로의 학교를 방문하고 어린이들의 작품을 교환하는 등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화상 교류는 각 학교 5학년 1학급 학생들과 교장, 담임교사, 담당교사의 참여로 이루어졌으며 상대국 언어로 인사를 하며 각 학급의 재능을 뽐내고 주제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나상무 교장은 “한국과 일본은 인접 국가로써 갈등이 아닌 화해와 협력으로 동반 성장해야한다”며 “이번 교류를 통해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하며 양국의 어린이들이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세경 학생은 “일본에서는 방과 후 활동으로 무엇을 주로 하는가”며 질문하며 “이번 시간을 통해 일본을 더 잘 알게 된 것 같고 친근감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천초와 다카하마쵸초는 이번 화상교류뿐만 아니라 방학기간을 이용해 서로의 나라에 방문해 각국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할 예정이다. 이번 방문을 통해 양 초등학교가 더욱 돈독한 정을 쌓고 양질의 교육 노하우를 공유하고 성장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 

명천초등학교와 일본 다카하마초 학생들이 원격으로 화상대화를 하고 있는 모습
자료문의:배수진(010-9451-3319)

조동의보령웅천중-탐구토론중심의논리마당대회개최.jpg


보령 웅천중, 탐구토론중심의 논리마당대회 개최
창의적 탐구력 함양과 논리적 소질 개발
   
 웅천중학교(교장 손종기)는 지난 12일 곰내관에서 탐구토론중심의 논리마당대회를 개최했다. 이는 웅천중학교 특색사업으로 토론학습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시키며 이를 통해 논리적 소질을 개발하기 위해 이뤄졌다.

 대회 참가 종목은 과학과 탐구토론대회, 사회과 나라사랑토론대회, 국어과 스마트독서토론대회 3종목이다. 종목별 참가자수는 교과별 총 10팀으로 각 팀의 학생들은 그간 준비한 탐구주제 자료들을 발표하고 반론팀의 질의에 대한 답변과 함께 두 팀 간의 논쟁으로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이후 발표 팀의 마지막 논평으로 마무리됐다. 

 각 팀 간 사고력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의견교류가 이루어져 사회를 바라보는 안목을 넓힐 수 있었고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서의 사회참여 및 소통 능력 제고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

 라근수(3학년) 학생은 “탐구토론대회에 참가하게 되어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토론의 재미도 느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 대회를 바탕으로 제2회 논리마당의 내용이 더 풍부해지고 더 많은 팀이 참여하기를 기대해 본다. 또한 이와 같은 토론 대회를 통해 일반적인 수업과 다른 새로운 의사소통 방법을 경험하고 참여함으로써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적 탐구력을 향상시키는 과정이 계속되기를 바란다.

웅천중학교 논리대회탐구에서 발표를 하는 모습
자료문의:조은주(041-931-8782)


장형주 교육장 16일 보령교육지원청에서 열리는 2차 확대간부회의 참석
2013년 7월 15일 보도자료 보내드립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보령교육지원청 행정지원팀 홍보담당자 전형진
직장 : 041-930-6413,   핸드폰 : 010-8817-51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