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서천군,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
서천군,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7.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
 
제10회 청소년가요제 및 제1회 직장인밴드 경연대회가 축제기간 중 진행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가 청소년가요제를 비롯한 전국 직장인밴드 경연대회 및 관광객 노래자랑 등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지역향토 문화축제로 선정돼 오는 19일부터 3일간 춘장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 열 번째로 치러지는 춘장대 청소년가요제는 전국의 우수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젊은이들의 무대로 해가 거듭할수록 명성을 더해가고 있으며, 가수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등용문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가요제 중 유일하게 가수협회에서 수상자에게 가수인증서를 수여하고 있어 전국에 있는 수준급 노래실력을 자랑하는 참가자들로 치열한 각축전이 될 전망이다.
 
청소년가요제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오는 19일까지 서천군 생태관광과, ㈜제이엔에이치 인터넷,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7월 21일 오전 10시까지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청소년가요제 예선은 오는 21일 오전 10시 춘장대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본선은 예선 진출자 15명 중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에게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전국 직장인밴드 경연대회는 국내거주 직장인이면 누구나(직장인 동아리/일반 커뮤니티 모두 가능, 3인이상 10인이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곡은 창작곡 또는 기성곡 모두 가능하다.
 
이 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직장인 밴드 참가자는 오는 17일까지 공연 또는 연주 동영상파일 및 대회 참가신청서를 서천군청 홈페이지 (www.seocheon.go.kr) 또는 ㈜제이앤에이치(www.jandh.co.kr)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직장인 밴드 예심은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접수된 동영상 파일로 심사 후에 오는 18일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기타 2013 춘장대해수욕장 여름문화예술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문화관광 홈페이지 http://tour.seocheon.go.kr 또는 ㈜제이앤에이치 홈페이지 http://www.jandh.co.kr를 참조하면 된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대한민국 한우 박사, 서천에 모였다.
서천 한우 농가 대상으로 9개 분야 종합 컨설팅 실시해 애로기술 해결
 
최고품질의 한우 생산으로 어려움을 돌파하려는 서천군 한우 사육농가을 위해 대한민국 한우 박사들이 서천에 모여 개최한 맞춤형 종합 컨설팅이 눈길을 모았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원장 장원경)과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가 지난 9일 마련한 이번 종합 컨설팅은 관내 한우농가 50명을 대상으로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열렸다.
축산경영을 비롯해 한우개량 및 번식, 사양관리, 한우비육, 축산환경, 초지사료, 가축질병, 농업금융 등 9개 분야의 대한민국 한우 전문가들이 모인 만큼 한우농가들의 열의도 높았다.
컨설팅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지금까지의 교육이나 컨설팅은 주로 강사 한 사람이 축산의 모든 분야를 강의하다 보니 전문분야가 아닌 경우에는 제대로 된 답변을 듣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지만 이번 컨설팅에서는 최고 권위자들에게서 종합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컨설팅은 군농업기술센터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축산물 가격 하락과 FTA 등으로 침체된 축산농가에 자신감을 부여하고 기술 병목 문제의 조기해결 등을 통해 한우 사육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또한, 현장기술지원이 필요한 농가는 추후 현지방문을 통한 전문 컨설팅으로 당면한 애로기술을 해결할 계획이다.
종합 컨설팅단의 국립축산과학원 송용섭 과장은 “맞춤형 종합 컨설팅은 축산물 수입증가와 사료비 상승, 축산물 가격 하락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기회”라며 축산농가의 기술 경쟁력 향상이 실질적인 농업 소득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환경축산담당
☎ 950-7171~3
 
16기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박영조)는 10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16기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및 위촉장 전수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나소열 서천군수가 박영조 협의회장 및 자문위원 39명에게 위촉장을 전수했다.
 
박영조 서천군협의회장은 “국민 소통과 통합의 중심체이자 대북정책에 관한 여론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평화통일 기반 구축을 위한 민주평통의 역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16기 민주평통 협의회는 국민대통합과 행복한 통일 준비역량 강화와 국민적 신뢰와 공감대 확산, 국제사회의 한반도 통일에 대한 지지 및 협력 강화라는 방향성을 가지고 활동하게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45
 
서천군,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녹색생활 실천 유도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탄소포인트제를 실시해 절감세대에 대해 인센티브 1천578만원을 지급한다.
 
이번에 지급하는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는 총 4150개의 가입세대 중 23%에 해당하는 972세대가 지난해 하반기에 전기사용량을 절감해 생성된 것이다.
 
그린카드 발급자 33세대에 대해서는 그린카드 포인트로 적립시켜주고 그린카드 미발급자 939세대에 대해서는 군에서 서천사랑상품권을 구입해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cpoint.or.kr)에 접속하여 가입하거나 서천군 환경보호과(041-950-4097)로 신청서를 내면 된다.
 
군 관계자는 “금번 탄소포인트제 운영결과 참여자들의 감축량 166tCO2는 20년생 소나무 32ha가 이산화탄소를 흡수한 효과와 같은 CO2 상쇄효과를 거두었으며, 전기요금도 절약하고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는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에서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감축시킨 온실가스 감축률을 포인트로 부여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로 가입시점 최근 2년간이 기준사용량이 되며, 기준사용량 대비 반기별 전기를 5~10%를 줄이면 5000포인트, 10% 이상 절감하면 1만 포인트가 지급되며 1포인트 당 현금 2원씩 지급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7
 
<동정>
오일교 서천부군수는 11일, 오전 08시 30분 부군수실에서 열리는 목요간부모임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