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1 (월)
보령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은 학교회계 전문가
보령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은 학교회계 전문가
  • 최철규기자
  • 승인 2013.05.2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 새내기공무원은 학교회계 전문가 
찾아가는 학교회계 멘토링제 성과 톡톡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신규 및 전입공무원에 대하여 찾아가는 학교회계 멘토링제를 운영하여 일선 교육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있다.

 현재 보령관내 각급학교에 1:1로 결연되어 있는 36명의 선․후배공무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을 통해 학교회계시스템 업무뿐만 아니라 제도와 고충상담 등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다. 월2회 이상 현장을 방문하여 도와주고,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쌍방향 소통을 실시하고 있다. 

 대전에서 전입한 청라초 이연호 행정실장은 “금년도 1월 1일자 발령받아 오니 학교회계시스템 운영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인근학교 멘토 행정실장의 도움으로 이제는 시스템 운영에 자신감이 생겼다.”라고 밝혔다. 

 보령교육지원청은 멘토링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1일 오후 4시 창미특기적성센터에서 멘티․멘토공무원이 전체 만남의 날 행사와 시스템 연수를 실시하여 그동안의 성과에 대하여 반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동현 행정지원과장은 “학교회계 멘토링제 운영으로 일선현장의 불편이 현저히 감소하고 있다” 며, “회계의 투명성 확보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 멘티멘토공무원이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운영을 멘토링하고 있다 
자료 문의:이황규(041-930-6420)

꾸미기_교육청-학교회계멘토링.jpg

보령교육지원청, 학부모 명예기자 위촉장 전달식 가져
 
학부모 명예기자 10명에게 위촉장 전달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장형주)에서는 23일 오전 11시 30분 보령지역 학부모 명예기자 10명을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학부모 명예기자는 2년간 교육 현장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과 정보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충남교육에 바라는 정책제안, 제도개선, 아이디어 발굴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장형주 교육장은 “보령교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학부모 명예기자로 활동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학부모의 관심과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도 제고에도 기여하게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보령교육지원청은 23일 학부모 명예기자를 대상으로 위촉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자료 문의:김찬욱(041-930-6413)

꾸미기_관창초-학교폭력 근절 캠페인.jpg


보령 관창초,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 실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꿈꾸며
 
 관창초등학교(교장 전영배)에서는 주포파출소와 함께 지난 22일 오전 7시 교문 입구에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주포파출소 경찰관, 학생, 교사들이 합동으로 등교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4대 사회악 중 하나인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활동과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쳤다. 

 학생과 학부모에게 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등 4대 사회악 피해예방을 위한 신고접수처와 아동성폭력 예방을 위한 예방법을 숙지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전영배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근절 등 4대 사회악을 척결하여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관창초에서는 지난 22일 주포파출소와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을 실시했다
자료 문의:황미경(010-4433-9717)

꾸미기_미산초-호루라기파수꾼임명식.JPG

보령 미산초, 우리 학교는 우리가 지킨다
미산초, 호루라기 파수꾼 임명식 실시

 미산초등학교(교장 소진근)에서는 지난 22일 미산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석한 가운데 호루라기 파수꾼 임명식 및 미산파출소의 호루라기 전달식을 가졌다.

 미산파출소에서 전달하는 호루라기는 학교폭력예방 및 신고의 방법과 의미를 가지는 것으로 평소 등하교시 위험상황을 겪을 때 호신용으로도 사용하고자 나눠주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과 예방의식을 다시 한 번 떠올릴 수 있게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회장은 “호루라기를 지니고 다니면서 좀 더 열심히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힘쓰겠다.” 라며 의지를 밝혔다.
 미산초에서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꾸준하게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호루라기 파수꾼 활동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미산초에서는 지난 22일 호루라기 파수꾼 임명식을 실시했다
자료 문의:이명환(041-933-4175)


장형주 보령교육장 24일 오전 10시 30분 대천문화원에서 열리는 장애인자립생활 창립 기념식 및 아카데미 참석


2013년 5월 23일 보도자료 보내드립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한 하루 되십시오.
보령교육지원청 행정지원팀 홍보담당자 김찬욱
직장 : 041-930-6413,   핸드폰 : 010-24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