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마산면 벽오리, ‘주인없는 착한가게’
마산면 벽오리, ‘주인없는 착한가게’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5.0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 마산면 벽오리, ‘주인없는 착한가게’
 
마산면 벽오리 무인판매대가 내가 재배한 채소류와 내가 만든 건조식품, 장류들을 소비자와 함께 나눈다는 마음으로 지난해 4월부터 매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믿은과 신뢰가 만든 “주인 없는 착한가게” 무인판매대는 비록 적은 품목이지만 마을에서 철마다 생산되는 유기농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어 안전한 먹거리 제공 및 어린이들의 체험 학습장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마산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444
 
 
서천군, 지적재조사 사업지구 주민설명회 개최
 
삐뚤빼뚤, 불분명한 경계, 지적재조사로 바로 잡는다
 
서천군은 2030년까지 서천군 전역의 잘못된 지적공부의 등록사항을 바로잡고 디지털지적 구축을 위한 지적재조사(*바른땅)사업을 실시해 토지 경계에 따른 분쟁을 해소한다.
 
이를 위해 올해 종천면 일원 3개지구(종천1·2지구 장구지구) 주민설명회를 갖고, 해당지구에 대해 지적재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군은 지난 달 29일부터 5월 2일까지 개최한 주민설명회에서 100년전 과거 일제 강점기 당시 토지수탈 목적으로 작성된 종이지적으로 인해 경계분쟁 및 재산권 행사에 걸림돌이 됐기에 이번 사업으로 잘못된 경계를 바로잡아 지적공부의 불일치에 따른 분쟁을 해소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우선 설명회에 참석한 토지소유자들을 대상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선정배경 및 실시계획에 관한 사항을 설명하고 각 사업지구토지소유자 2/3(면적 2/3)이상의 동의를 얻어 충남도에 사업지구지정 신청 후 본격적인 지적재조사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지적재조사사업 지구에 대해 측량대행자를 선정해 일필지조사 및 재조사측량 등을 수행할 계획이며, 측량결과 경계가 변경될 경우 토지소유자간 합의와 경계결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경계가 결정되며, 면적의 증감이 있을 경우 필지별 증감내역을 기준으로 조정금을 산정해 정산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지적재조사 측량은 위성항법장치인 GPS 등의 정밀기계를 사용해 정확도를 높이고 토지소유자와 협의를 거쳐 지적공부를 작성해 경계분쟁 등 민원발생 예방은 물론 정보화시대에 맞는 3차원 지적정보 제공으로 지적선진화에 앞장서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지적담당
☎ 041-950-4027
 
서천군장애인복지관, 토요자원봉사프로그램 실시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정근)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토요자원봉사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 프로그램은 주 5일제 수업이 진행됨에 따라, 주말에 의미 있고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서 지원하는 이 사업은 12개 기관이 선정된 가운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지원받게 되며, 월별 10명씩 신청을 받아 오는 11월까지 진행된다.
 
내용은 MBTI 성격유형검사, 자원봉사교육, 재가장애인가정 정서지원,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청소년 멘토 특강, 재가장애인과 함께 하는 나들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토요자원봉사프로그램과 관련 서천군청게시판, 서천군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에 내용이 게시되어 있으며, 자원봉사활동 신청 및 문의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950-1261/☎ 950-1266)으로 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 041-950-4076
 
제3회 마산면민 체육대회 및 화합잔치 가져
 
서천군 마산면은 9일 마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면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마산면민 체육대회 및 화합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는 100m달리기(남.여), 투호경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와 지네발 걷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화합과 친목의 장이 됐으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전달됐다.
 
또한 오후에 진행된 마을별 노래자랑에서는 25명의 참가자들이 노래를 부를때마다 자리에서 일어나 어깨춤을 추면서 흥을 더해 면민 모두가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됐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마산면체육회(회장 방열이)는 농번기임에도 회원 모두가 참여하는 단합된 모습을 보였으며, 원할한 행사진행으로 큰 사고 없이 무사히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한편, 체육경기에 앞서 지역발전을 위해 노고가 많은 마산면 이사리 이홍구씨에게 공로패를 전달했으며, 관내 고령자인 마산면 송림리 김숙희씨 등 5명에게는 장수상을 수여했다.
(사진 있음 - 오후 1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마산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44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0일, 오전 9시 30분 서천화력발전소 운동장에서 열리는 제27회 서면면민 체육대회 및 화합잔치에 참석하며, 오후 4시 30분 문예의전당에서 개최하는 푸른서천 21 추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정기총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