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최고품질 수박 생산‘박차’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최고품질 수박 생산‘박차’
  • 관리자
  • 승인 2013.05.0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일)농업기술센터 수박 컨설팅 사진1.jpg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최고품질 수박 생산‘박차’
 
농촌진흥청 수박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 맞춤형 현장교육 실시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최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한 맞춤형 현장 컨설팅을 추진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최고품질 수박 생산 시범농가와 관내 수박 재배 농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산면 김진식 농가 포장에서 열린 이번 컨설팅에는 농촌진흥청 수박 전문가로 구성된 컨설팅팀이 참여해 폭넓은 정보 교환이 이뤄졌다.
지난달 4월에 수박 재배 환경 및 안전한 수박 생산을 위한 농산물 우수 관리 교육에 이어 열린 이번 컨설팅은 ‘최고품질 과채(수박) 생산기술 시범단지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실제 영농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의 해법을 찾기 위한 농가들의 질문이 쇄도했다.
현장 컨설팅에 참여한 김진식씨는 “최근 이상 기온으로 과거 재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증상들이 있어 고민하던 터에 전문가들의 자문을 구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농산물 안전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 만큼 안전한 수박 생산을 위한 GAP인증도 병행 추진해, 현재 12.9ha인 인증면적을 금년 말까지 15ha로 끌어 올릴 계획”이라며 “맛, 크기, 안전성 등 경쟁력 있는 서천 수박 생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원예특작담당
☎ 041-950-7161~5
 
 
서천군,‘쌀·밭직불제’한번에 신청 하세요
 
내달 15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등록신청
 
서천군은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쌀소득등보전 직접지불제, 밭농업직접지불제 사업신청을 내달 15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일괄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신청 대상자는 1998년부터 2000년까지 논농업(벼, 연근, 미나리, 왕골 재배)에 이용된 농지 중 소득증대를 위해 경작하는 농작물이나 다년생 식물 재배에 이용되는 농지(휴경 포함)를 실경작하는 농업인이다.
 
지급 상한 면적은 농업인은 30㏊, 법인은 50㏊까지로, 논농업에 이용하는 농지면적이 1000㎡ 미만이거나 농업 외 종합소득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 농지처분 명령을 받은 자 및 농지를 무단 점유한 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밭농업직불제는 지목이 전(田)인 토지로 당해연도에 밭농업 보조금 대상품목 재배에 이용된 농지가 대상으로, 올해부터는 감자, 고구마, 들깨, 대파 등 7개 품목이 추가돼 ㏊당 40만원을 지급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부정 수령한 경우에는 지급한 금액의 2배를 추가 징수하며, 지급·등록제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는 만큼 등록신청 시 지급대상 요건이 맞는지 면밀히 검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쌀소득등보전직불제사업은 쌀 재배 농가의 소득안정을 위해 지원하는 보조금으로, 매년 신청을 받아 이행상황을 점검한 뒤 고정직불금은 12월에, 수확기 쌀값이 목표가격보다 낮을 경우 지급하는 변동직불금은 다음해 3월에 지급하게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산특작담당
☎ 041-950-4375
 
 
서천군 보건소, 운동짱! 영양짱!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오는 7월까지 미취학아동을 대상으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올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운동짱! 영양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천군내 유치원․어린이집 중 참여를 희망하는 14개소의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아 1개소 별 3회에 걸쳐 어린이들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방향제시 및 건강행태개선을 위한 필요한 지식 전달은 물론 영양, 운동, 비만 등 다양한 보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틀린 것․옳은 것, 나쁜 것․좋은 것 등 도덕적 발달 시작의 발판을 마련해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지식 및 교육을 적극 활용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건강생활실천 교육을 통합해 실시하고 영양플러스 사업을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 및 모형, 궤도, PPT 등 시청각 자료를 활용한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 건강관리 및 질병 예방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정보습득으로 인한 건강의 중요성 제고와 평생 건강생활 실천 계기가 마련될 것이며 올바른 실천교육으로 아동의 건강관리 향상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1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일,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4년 정부예산 확보 설명회에 참석하며, 오후 4시 군수실에서 금강하구 해수유통 수치모형실험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