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함필주 목사, 지역인재를 위한 조용한 선행 '훈훈'
함필주 목사, 지역인재를 위한 조용한 선행 '훈훈'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4.25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5일)함필주 목사 증명사진[1].jpg

함필주 목사, 지역인재를 위한 조용한 선행 '훈훈'
 
부의금 1000만원을 (사)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
 
마서면 월포교회 함필주 목사는 지난 17일, 어머니께서 소천함에 따라 지역 주민 및 가까운 친지들이 낸 부의금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써 달라며 (사)서천사랑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함목사는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성경 말씀을 실천하시는 분으로 의식행사 없이 조용히 장학금을 놓고 간 것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귀감이 될만한 아름다운 선행이며, 현재 다방면에서 훌륭한 사회복지사업으로 훈훈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가족생활 지원을 위해 한국어교육, 가족 및 자녀교육․상담, 정보제공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해 다문화가족의 한국사회 조기 적응 및 사회․경제적 자립지원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특히 ‘가족이 건강해야 사회가 건강해 진다’는 생각에 지역주민의 특성을 고려한 가족교육 및 문화상담, 위기 가정에 대한 문제 해결 및 예방 운동,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등 가족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장학회 관계자는 “관내에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장학금을 기탁받고 있지만 장학금 전달식도 없이 거액을 놓고 가시는 분은 드물다”며 “뜻 있는 분들로 부터 모아진 소중한 장학금인 만큼 지역인재 발굴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서천군한산면, 한울타리후원회 수양부모자녀 결연
 
한산면 한울타리 후원회(회장 안무열)는 지난 24일 한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충남디자인예술고등학교 학생 24명과 수양부모 24명이 수양부모자녀 결연을 맺었다.
 
이날 수양부모들은 수양자녀들에게 졸업 때까지 정서적 지원, 각종 애로사항 상담 및 해결을 통해 수양자녀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한울타리 후원회의 수양부모자녀 결연은 지역의 덕망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수양부모자녀간 결연을 맺어 타지역에서 온 학생들에게 우리지역에서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정서적 안정과 지역 애향심을 갖게 해줌으로써 미래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내 명문고를 육성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수양자녀인 오지은양(2학년)은 “수양부모님들의 깊은 뜻을 받들어 학생으로서 가져야 할 바른 생활 태도를 기르고, 학업과 기능 연마에 충실해 자랑스러운 충남디자인고 학생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안무열 한울타리후원회장은 “지역내 명문고 육성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하여 이번 결연을 맺었다”며 “외지 학생들이 재학 기간동안 서천을 제2의 고향으로 느낄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 밝혔다.
 
한편 한울타리후원회는 2009년에 발족해 올해 5번째로, 총 120여명의 학생과 결연을 맺었으며, 관내 문화역사탐방, 엑스포 견학, 유명인사 초청 강의 등을 실시하여 학생은 물론 지역에서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한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6427
 
서천군, 서울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서래야 쌀외 11개 품목의 다양한 농·수·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서천군이 봄철을 맞아 대도시 시민을 겨냥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군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서울시 성동구청과 서초구청에서 농·수·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열고 서래야 쌀외 11개 품목의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인다.
 
또 조미 김, 젓갈류와 수산 가공품들을 판매하고 서천의 공동브랜드인 서래를 적극 홍보하는 등 서천군 농·수·특산물의 브랜드가치를 더욱 높인다는 방침이다.
 
도농교류센터영농조합법인 등 5개 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장터에서 서천 농·수·특산물을 도시민에게 중간 상인의 마진없는 산지가격 그대로 판매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서천지역의 농·수·특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도시민들에게는 우수하고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게 돼 도·농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마당 장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농산물마케팅담당
☎ 041-950-4386
 
 
 
제1회 서천군수배 게이트볼 대회’노인 친선∙화합 다져
 
                               서천지역 노인 게이트볼 회원이 한자리에 모여 친선을 다졌다.
 
서천군이 주최하고 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지회장 이남구)가 주관한 ‘제1회 서천군수배 게이트볼 대회’는 24일 서천게이트볼경기장에서 회원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대회는 노인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게이트볼의 발전과 동호인 간의 친선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각 읍면을 대표하는 9개 팀이 출전해 실력을 겨뤘다.
 
이날 경기는 세계게이트볼연합 공식 게이트볼 경기규칙을 적용해 진행됐으며 좋은 성적을 낸 5개 팀(우승 : 장항A팀, 준우승 : 서천B팀, 3위 : 서천A팀, 장항 B팀, 장려상 : 기산팀)에게 트로피가 수여됐다.
 
한편 서천군은 노인들의 여가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6곳에 게이트볼 경기장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233
 
 
 
서천군, 가정내 폐의약품 집중수거기간 운영
먹다남은 약은 동네 약국 및 보건소로 가져오세요
 
서천군은 오는 29일부터 2주간을 가정 내 폐의약품 집중수거기간으로 정하고 폐의약품의 안전한 수거와 처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
 
무분별하게 하수구나 생활쓰레기로 버려지는 폐의약품으로 인한 하천이나 토양 오염을 방지하기 위하여 가정에서 먹다 남은 약이나 유효기간이 지난 약물(물약, 알약, 가루약, 연고 등 포함)을 모아서 적정하게 소각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현수막 게시 및 군 홈페이지 등에 폐의약품의 위해성을 알리는 홍보도 적극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국민보건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폐의약품은 반드시 약국 또는 보건소(보건지소)에 배출되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지도담당
☎ 041-950-409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6일, 오전 10시 판교면 심동리 일원에서 실시하는 제10회 심동리 산벚꽃길 걷기대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