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포토) 기아자동차(소하리공장) 농촌봉사 펼쳐
(포토) 기아자동차(소하리공장) 농촌봉사 펼쳐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4.24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4일) 서천군, 차없는 날 행사 1.jpg

(포토) 기아자동차(소하리공장) 농촌봉사 펼쳐
 
기아자동차(소하리공장)는 24일, 군수실에서 나소열 서천군수, 김중원 장학회 이사장 및 기아자동차 장순범 부장, 이진한 실장, 도문성 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서천사랑장학회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또한, 서천군과 기아자동차(소하리공장)간 사회공헌 협약 체결에 따라 서천군 서면 춘장대 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 체결 및 서면사랑후원회에 5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한 후에 환경정화활동 및 불우이웃돕기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서천군, 녹색 출근길로 지구사랑 동참
‘4.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1일 차 없는 날
 
서천군은 24일 군 청사 진입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1일 차 없이 출근하는 녹색출근길’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군청과 각 유관기관 단체 직원들과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실천으로 대중교통 활성화를 유도하고, 하나뿐인 지구를 위해 내가 먼저 실천하는 녹색생활 실천운동을 광범위한 사회적 공감대로 확산코자 계획됐다.
 
이날 청사 직원 주차장은 임시 폐쇄하며, 산불등 관용차량 및 임산부용 차량 등을 제외한 승용차 차량이용 출근을 자제하고 가까운 거리는 걷기, 자전거 이용 및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토록 유도하며, 녹색생활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을 함께 실시했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정한 날로서 1970년 4월 22일 미국에서 환경운동가를 비롯해 국회의원, 시민, 각 지역단체, 각급 학교 학생 등 2,000만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대규모 시위를 벌인 데서 비롯되었고 지금은 전세계적인 기념일이 되었다.
 
군 관계자는 “승용차 이용을 일주일에 하루만 줄여도 연간 445kg의 CO2를 줄일 수 있다며, 걷기나 자전거, 대중교통이용을 생활화하여 내가 먼저 실천하는 녹색생활을 통해 우리 자녀에게 물려줄 소중한 지구 환경지킴이 역할을 스스로 실천해 줄”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2009년 7월부터 전 직원 주 1회 승용차 선택요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2011년 부터 기후변화주간행사 기간 중 ‘1일 차 없는 녹색 출근길’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 041-950-4097
 
 
서천사랑장학회, 하이트진로와 기금조성 협약식 가져
 
제1차 협약 체결 후 적립된 5백6만8천2백원에 대한 기금 전달
 
서천사랑장학회는 24일 군수실에서 하이트진로와 함께하는 기금 조성 제2차 협약식 및 제1차 협약 체결 후 적립된 5백6만8천200원에 대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하이트진로와 서천사랑장학회간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학생들의 학력증진을 위한 인재육성기금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나소열 서천군수, 김중원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 하이트진로 김선년 세종지점장 및 영업부장 등이 참석했다.
 
오는 24일부터 제2차 협약에 따라 관내 일반 음식점에서 d맥주, 참이슬, 참이슬 클레식 등 하이트진로 제품 판매시 1병당 10원을 적립한 기금을 지역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도록 서천사랑장학회에 기부하게 된다.
 
김중원 이사장은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교육 발전을 도모해 서천사랑운동에 범군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애향심 고취는 물론 기업은 지역사랑, 지역은 기업사랑을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서천군, 미·감·쾌·청 내고장가꾸기 대청소 실시
 
서천읍·장항읍 주민 등 500여명이 참여해 생활쓰레기 집중 수거
서천군은 24일 ‘미·감·쾌·청 내고장 가꾸기’ 군민 대청소의 날을 맞이해 대청소을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나소열 서천군수, 민간단체, 지역주민, 군인, 공무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의마을 광장에 집결해 서천읍 시가지 전역의 주택가 및 도로변 등을 다니며 생활 쓰레기 집중 수거 및 쓰레기 무단투기 방지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장항읍에서는 6개 단체, 장항화물역 직원, 주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장항화물역 광장에 집결하여 시가지 자연정화 활동 및 쓰레기 분리배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그밖에 11개 면에서도 지역 실정에 따라 ‘미·감·쾌·청 내고장 가꾸기’ 대청소 기간을 정해 곳곳에서 대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매번 대청소에 적극 참여해주는 민간단체장 및 회원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다”며 “깨끗한 서천! 아름다운 서천 만들기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335
<동정>
김종화 서천부군수는 25일, 오전 8시 30분 부군수실에서 열리는 목요간부모임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