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농수산물 공동브랜드,“서래야”로 통합
서천군 농수산물 공동브랜드,“서래야”로 통합
  • 관리자
  • 승인 2013.04.2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2일)서래야.jpg

서천군 농수산물 공동브랜드,“서래야”로 통합
 
지난 19일, 브랜드 리뉴얼 용역 최종 보고회 가져
 
서천군 농수산물 공동브랜드가 “서래야”로 통합된다.
군은 지난 19일 군청 회의실에서 전문가 및 생산자, 소비자 대표가 함께한 가운데 브랜드 리뉴얼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갖고, 농수산물 공동브랜드를 “서래야”로 최종 결정했다.
이번 작업은 (주)콤비커뮤니케이션에서 작년 3월부터 진행하였으며, 기존 브랜드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개선을 위해 다섯 차례의 보고회와 전문가 자문, 생산자 및 소비자단체의 의견 수렴을 거쳤다.
 
기존 농산물 공동브랜드 “서래야”와 김 브랜드 “서천味作”, “味高”는 디자인의 가독성이 떨어져 홍보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우수한 품질을 표현함에는 부적절하고, 특히 농수산물 브랜드가 이원화됨에 따른 관리의 어려움과 홍보예산의 중복 투자 등이 문제점으로 제기돼 왔었다.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환경 친화적인 다크 브라운 색채의 국문형으로 디자인됐으며, 한산모시 조각보의 격자무늬를 바탕으로 나뭇잎과 물방울을 이미지화하여 농수산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서천군에서 인증 받은 농수산물을 나타내는 인장을 찍어 조형적 완성도를 높임으로써 국내 시장 공략 및 해외 수출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노희찬 정책기획실장은 “농수산물 공동브랜드가 개발되어 서천군 농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면서, “경과기간 설정을 통해 기존 브랜드 사용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고, 앞으로 체계적인 관리와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농수산물 공동브랜드 “서래야”가 조기에 전국 명품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래야” 공동브랜드는 상표 출원 및 조례 개정, 입법예고 등을 거쳐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303
 
 
 
서천군,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 카운트 다운
 
한산모시 거리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오는 6월 6일부터 4일간 개최되는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프로그램이 공개됐다.
 
서천군은 22일 회의실에서 나소열 서천군수와 한산모시문화제 추진위원 등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산모시문화제 실행계획 보고회를 갖고, 이번 모시문화제에서 펼쳐질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우선 군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거리퍼레이드를 신설했다.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신설한 거리퍼레이드는 오는 6월 7일에 한산초등학교에서 집결해 한산 시내를 거쳐 축제장인 한산모시관까지 1km 구간에서 진행된다.
 
이번 퍼레이드는 모든 군민과 각종 단체가 참여해 참가자와 관객이 다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이끌며 열정과 신명의 무대를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헌 모시옷을 새롭게 디자인한 리폼 패션쇼를 신설했다.
기존 모델중심의 패션쇼에서 벗어나 일반인을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는 패션쇼로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였다. 유행이 지난 옷이나 잘 입지 않는 옷을 리폼으로 재탄생시켜 자원을 재활용하고 나만의 독특한 패션감각을 완성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시소망등 달기체험을 업그레이드 했다.
 
모시소망등 달기는 소망을 적은 모시소망등을 직접 제작하여 달빛체험과 함께 행사장 주변에 걸고 행사기간동안 소망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불을 밝혀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온라인으로 사연을 접수받아 찾아오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참여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모시새벽시장 재현행사와 모시달빛걷기 체험행사가 마련되어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된다.
 
또한 저잣거리를 조성하고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과 연계한 기념품, 주민참여 프로그램과 모시문화제의 하이라이트인 저산팔읍길쌈놀이, 에코웨딩 패션쇼 등 40여개의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네 번째로 열리는 한산모시당구대회도 한산모시관 인근의 구)성실여중에서 국내 주요 스타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한산모시담당
☎ 041-950-4431
 
 
 
서천군보건소,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날린다.
 
2013년 명상과 함께하는 건강한 서천군 만들기 프로젝트(학생편)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지난 19일부터 장항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일일명상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서천군의 비전인 “세계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건강서천”에 걸맞는 건강도시를 형성하고자 군민을 대상으로 일일명상 생활화 운동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학생 대상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간단한 사업설명회와 스트레스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 후에 자체 제작한 CD를 활용하여 수업 시작 전 10분 동안 명상을 했으며, 앞으로 요일별 주제에 따라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군인, 기업체, 경로당 어르신 등 전 주민을 대상으로 일일명상 생활화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군 보건소는 “일일명상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에 노출된 청소년들에게 일상적으로 갖게되는 만성적 스트레스 조절능력을 키우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지난달부터 군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 시작 전 20분간 일일명상을 실시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1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3일, 오전 9시 군수실에서 2013년 이장자녀 장학증서 수여식을 갖으며, 오전 11시 문예의전당에서 열리는 제3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며, 오후 4시 30분 여성문화센터에서 실시하는 여성공무원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