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2년 연속“지역일자리 공시제”우수 자치단체 선정
서천군 2년 연속“지역일자리 공시제”우수 자치단체 선정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28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2년 연속“지역일자리 공시제”
 
우수 자치단체 선정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12년도 지역일자리 공시제 평가에서 충남에서는 서천군과 아산시가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공시제에 참여한 전국 244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227)를 대상으로 일자리 목표의 타당성, 적극성, 노력도, 달성도, 네트워크 구축 등 평가분야에 대해 서면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38개 지자체를 최종 선정했다.
 
서천군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지역일자리 공시제 우수 자치단체로 선정돼 고용노동부장관 우수기관 표창, 일자리 특화사업을 위한 포상금 8000만원과 고용노동부 지역맞춤형일자리 공모사업에 가점을 부여받게 됐다.
 
시상식은 28일 강남 역삼동 GS타워 아모리스홀에서 고용노동부장관, 수상 자치단체 관계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대책 지자체 우수사례 발표 후 있을 예정이다.
 
군은 2011년 1월에 서천군 일자리공시제를 공시했으며, 서천군 일자리종합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순환경제시스템 구축과 지역일자리 정책 거버넌스 체제구축을 위한 서천군 지역일자리활성화사업 육성에 관한 조례 제정 등에서 다른 자자체 보다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서천군 일자리종합센터 개소 및 제1회 서천군 취업박람회 개최, 서천 주민기업 3개소 육성 등 지역순환 경제시스템 구축과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사업 추진으로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편, 지역일자리 공시제란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주민에 공시하고, 중앙정부는 그 대책이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컨설팅, 인센티브 등을 지원하는 중앙-지방 간 일자리 협력 사업을 말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7
 
 
서천 한산모시양말, 내달 초 대형마트서 출시돼
 
아주양말(주)과 협력, 전국 50개 이마트에 3만6000족 출시 예정
 
서천군은 국내 양말생산 전문 중견기업인 아주양말(주)과 협력하여 내달 초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한산모시양말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모시양말이 모시의 속건성 때문에 항상 발을 최적의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여름에는 시원하면서 겨울에는 보온성이 뛰어나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점 등에 착안해 모시양말을 출시하게 됐다.
 
특히, 군은 그간 모시현대화를 위해 양말, 언더웨어, 침구류 등 다양한 생활친화형 제품을 개발·생산해왔으나 품질은 우수한 반면 영세기업에서 생산하다 보니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전국적인 유통의 한계가 노출돼 이를 극복하고자 양말 전문기업과 협력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군은 내달 초부터 1차분을 전국 50개 이마트에 3만6000족을, 내달 말일에는 발가락양말 6만족을 전국 도매시장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시장을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주양말(주)과 공동으로 소비자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향 및 유통 확대방안 등을 논의해 나감으로써 국내 최고 품질의 천연섬유 양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한산모시산업 발전을 위해 전통모시 명품화, 모시현대화, 모시식품산업화 등 세 개의 트랙으로 산업간 상호 보완 견인작용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향토산업으로 육성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751
 
 
주꾸미 맛보러 이번 주말, 서천으로 오세요
 
30일,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 개막
 
알이 꽉 찬 봄 주꾸미와 선홍빛 동백꽃의 기분 좋은 만남.
제14회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이번 주말에 서면 동백정 일원에서 30일 개막식을 갖고 본격적인 축제 일정에 들어간다.
 
축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로 지정된 수령 500년을 자랑하는 마량리 동백나무 숲에서 봄을 맞아 만개한 동백꽃과 알이 꽉 찬 주꾸미를 테마로 꾸며진다.
 
축제기간동안 서해안에서 갓 잡아 올린 신선한 주꾸미, 활어회 등 다양한 먹거리 장터가 동백정 일원에 들어서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주꾸미 낚시 체험, 주꾸미 잡이 배 포토 존, 살아있는 바다생물 보기 체험,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 방문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된다.
 
또한 매주 목요일 현장접수를 받아 서천 주요 관광지를 문화관광해설사와 관광하는 서천여행은 축제와 연계하여 서천을 관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축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29일 까지 행사부스 및 입점시설, 700여대의 주차장, 대형 이동식 화장실 등 행사준비 상황을 최종 점검하고, 관광객 맞을 채비를 끝낼 예정이다.
 
김대준 서면개발위원장은 “봄철의 전령사 주꾸미 축제와 관련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관광객 편의시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 만큼 많은 관광객이 찾아와 마음껏 드시고 가시길”을 당부했다.
 
한편, 마량리 앞바다에서 잡는 주꾸미는 소라껍데기를 줄에 매달아 소라방을 이용하여 산채로 잡기 때문에 싱싱하고 맛이 좋으며, 지방이 1%밖에 되지 않아 식이요법은 물론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19
 
 
서천군, 공직자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교육 실시
 
서천군은 2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95명을 대상으로 민원공무원 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을 높이고 서비스 질을 강화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주)태평양교육센터 고희준 강사로부터 불평·불만 고객 응대기법, 고객유형별 응대기법, 전화민원 응대기법 등에 대한 다양한 사례 및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량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친절교육을 실시해 주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민원담당
☎ 041-950-424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9일,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제24회 한산모시문화제 기본계획 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