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10 (금)
서천군, 관광사업 및 우량기업 유치 본격 추진
서천군, 관광사업 및 우량기업 유치 본격 추진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20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20일) 투자유치 활성화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감도.jpg

서천군, 관광사업 및 우량기업 유치 본격 추진
200억 규모의 투자유치 진흥기금 조성해 각종 지원책 마련
서천군은 대규모 숙박단지와 우량기업 유치를 위해 투자유치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군은 정부대안사업의 본격 개관 및 착공을 앞두고 방문객 체류를 위한 대규모 숙박단지와 장항생태산업단지 착공 가시화에 따른 우량기업 유치에 주안점을 두고 투자유치에 나선다.
 
이에 우수한 생태 및 해양자원을 최대한 활용한 아이템을 부각시켜 이와 연계한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대규모 숙박단지 유치 시 입지지원금, 도로·상수도와 같은 기반시설 조성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적극적인 유치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관광산업 및 숙박단지 민자유치 대상은 군유지 2곳, 관광단지내 관광숙박 부지 2곳, 콘도 및 레저단지 2곳 등 총 6곳으로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으며, 인근 주변에 서천이 8경이 있어 투자하기 좋은 최적의 조건을 가진 부지들이다.
 
또한 그동안 산업단지의 부재로 개별입지 추천방식인 저인망식 기업유치 활동의 한계를 극복하고 장항생태산업단지의 착공 가시화에 따른 군의 지역발전을 견인할 앵커기업을 사전에 선정, 집중과 선택에 의한 기업유치 활동을 펼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외에 지역경제 활성화의 파급효과가 큰 지역선도 투자기업 유치를 위한 200억 규모의 투자유치 진흥기금을 조성해 투자유치촉진 보조금 지원, 분양 및 임대용 토지 구입, 투자유치 시책 및 활동 보조, 물류비 보조, 융자이전 보전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노희찬 정책기획실장은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방문자를 위한 대규모 숙박단지를 유치하여 체류형 관광을 유도하고, 장항생태산업단지에 우량기업을 조기에 유치함으로써 지역의 미래성장동력원 확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감도)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투자유치담당
☎ 041-950-4215
 
 
서천군 장항읍주민, 도지사와 면담 가져
서천군 장항읍 주민들은 지난 19일 내포신도시 시대의 개막에 맞춰 이전한 충청남도 신청사를 방문한 가운데 도지사와 면담을 가졌다.
 
장항읍 기관단체 및 주민 등 70여명은 도청 신청사를 방문해 주요 시설물을 둘러보고 안희정 충남 도지사와 면담을 갖은 자리에서 침체된 장항지역 주민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관심과 애정을 가져 달라고 부탁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장항읍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4601
 
 
춘장대해수욕장 운영협의회, 환경정화활동 전개
 
춘장대해수욕장 운영협의회(회장 김영일)가 ‘춘장대해수욕장 환경정화활동’ 에 앞장서고 있어 보는 이들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20일 춘장대운영협의회 주관하고 군·면 직원, 서천화력발전처, 서면 의용소방대, 서해로타리클럽 각 단체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춘장대해수욕장 인근 녹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참석자에게 마을회관에서 점심을 제공했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봄을 맞아 겨우내 묵은 때를 청소하여 쾌적한 환경으로 주말마다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청결한 이미지를 제공키 위해 추진된 것으로 이번 활동을 계기로 매월 1회, 피서철인 6월부터 9월까지는 월 2회 실시키로 했다.
 
김영일 운영협의회장은 “동백꽃 주꾸미 축제를 시작으로 가을 전어 축제까지 서면을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우리 고장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서면사무소 총무담당
☎ 041-950-6565
<동정>
김종화 서천부군수는 21일, 오후 2시 재난상황실에서 열리는 서천군 수산조정위원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