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9:00 (금)
서천군, '행복한 토요학교' 운영
서천군, '행복한 토요학교' 운영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3.1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행복한 토요학교' 운영
 
지역사회 프로그램 공모 선정 도비 등 1억 지원
 
서천군은 주5일 수업 시대를 맞아 자녀 보호에 대한 학부모 부담을 줄이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활동 촉진을 위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토요학교를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행복한 토요학교’는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교육에서부터 전통문화 및 농촌체험, 봉사활동, 교과학습, 예체능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마련, 가족 간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은 물론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종합교육센터에서 열리는 서천애(愛,兒) 키움학교는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아이들에게 말문키움(영어,중국어,일본어), 생각키움(초등시사토론,논술,역사), 재능키움(동화마술나라,미술로 생각하기), 건강키움(웰빙제빵교실) 교육은 어학능력과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력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5일 수업제 도입으로 사교육비의 증가와 맞벌이 가정 특히 저소득층 가정의 '나홀로' 아이들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가 대두돼 학부모, 학생들의 고민을 덜고자 '토요 행복학교' 시스템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행복한 토요학교는 지난 1월에 기관·단체의 응모를 받아 자체 평가 후 충남도에 신청한 결과 11개 기관사업 및 군 자체사업 1개 총 12개 사업이 선정돼 도비 5000만원을 지원받아 군비 포함 총 1억의 예산으로 올 12월까지 운영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서천군, 개별주택 가격열람 및 의견 접수
오는 25일까지 재무과 및 각 읍·면사무소에서 확인 가능
 
서천군은 오는 25일까지 주택소유자 및 기타 이해관계인의 열람 및 의견서를 접수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개별주택가격은 개별주택의 특성과 유사한 표준주택가격을 기준으로 가격을 산정하는 것으로 주택의 토지·건물의 일체가격을 조사·산정하게 되며 이는 재산세 등 각종 조세 부과기준으로 활용된다.
 
열람대상은 서천군 내 단독주택 1만8691가구로 해당 읍·면사무소나 군청 재무과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며, 산정된 개별주택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나 기타 이해관계인은 군청 및 각 읍·면사무소에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의견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가격산정의 적정여부를 재조사해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오는 19일까지 결과를 통보 받을 수 있으며,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30일 결정·공시된다.
 
군 관계자는 “주택가격은 각종 조세부과 자료와 수급권자 기초재산 산정에도 중요한 자료이므로 주택소유자는 반드시 기간내에 열람해줄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과표담당
☎ 041-950-4285~87
 
 
서천군보건소, GPS(위치추적단말기) 보급운영
가출․배회 및 실종의 위험성이 높은 치매노인 예방 위해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가출․배회 및 실종의 위험성이 높은 치매환자에게 위치추적단말기 및 통신료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을 통해 보호자 및 가족이 실시간으로 치매환자의 정확한 위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돼 실종으로 인한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신청 대상자는 서천군 지역 주민(주민등록 기준)중 보건소에 치매환자로 등록된 자 및 지적 장애인으로 등록된 자, 치매환자 중 배회 경험이 있는 자 및 보호자가 GPS 등록을 원하는 자 등이며,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군 보건소에 비치된 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군은 최근까지 가출 전력이 있는 치매노인 및 경찰서에 등록된 상습 가출노인과 지적장애인을 우선 선정해 경찰서와 통신사와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치매 예방-발견-치료-보호를 위한 체계적 기반 구축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관심을 제고하여 치매환자 등 사회적 약자의 생명과 신체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정신보건담당
☎ 041-950-5651
 
서천군, 농업인 3톤 미만 소형굴삭기 조종사 교육 실시
 
서천군은 관내 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기계교육장에서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과 소형건설기계 조종사면허취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용굴삭기(3톤미만) 등 소형건설기계 사용이 날로 늘어나고 있지만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고 많은 농가가 무면허 상태로 기계를 조작하는 점을 감안, 보령직업전문학교와 위탁·협약하여 본 교육을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임대농기계 사용 급증에 따른 농기계 안전사용 및 무면허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해 농업인에게 교육을 통한 소형건설기계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농업기계담당
☎ 041-950-7181
 
<동정>
김종화 서천부군수는 12일, 오전 10시 보건소에서 개최하는 백세건강 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하며 오후 2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2013년 사회단체보조금 심의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