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국립생태원, 생태교육프로그램 시범운영
국립생태원, 생태교육프로그램 시범운영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13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꾸미기_(13일)국립생태원[1].jpg

국립생태원, 생태교육프로그램 시범운영
 
내달부터 3개월간 20인 이상의 단체 위주 무료 교육 실시
 
서천군은 상반기 개원 예정인 국립생태원에서 다양한 시설과 전시물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이 내달부터 3개월간 운영된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미래 세대에게 수준 높은 생태교육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생태계 의미와 보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체험학습 중심으로 3월부터 6월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은 총 24개의 프로그램으로 유치원ㆍ초등학교 저학년은 자연놀이와 생태체험을 중심으로,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학생은 교과서와 연계한 생태에 대한 기초 이론과 체험학습 위주로 실시된다.
 
특히, 대부분의 수업을 국립생태원의 넓은 야외공간에서 세계 여러 나라와 국내 주요 지역의 생태계에 대한 소개와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어서 실질적인 교육이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이론적이고 단편적인 생태학적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생태계 전체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참여대상은 유치원, 초ㆍ중학생으로 20인 이상의 단체만이 신청가능하고 신청학급당 참여인원은 최대 30명으로 제한되며 원거리(2시간 이상)에 위치한 신청학교의 경우 수송용 버스가 지원된다.
 
참여방법은 국립생태원 건립추진기획단 홈페이지(www.ecoplex.go.kr)나 전화(☎ 041-950-5355)로 신청하면 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종합생태연구·교육기관으로 다양한 생태교육ㆍ체험을 위해 에코리움 내에 5대 기후대의 생태계가 재현돼 있으며, 소설 '어린왕자'에 등장하는 바오밥 나무, 남극펭귄 등 생태적으로 가치가 높은 살아있는 동·식물이 전시돼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서천군청 미래전략사업단 전략정책담당
☎ 041-950-4722
 
서천군, 길산 사랑의집 장주천 대표 1000만원 기탁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 가져
 
서천군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모금활동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13일, 군수실에서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서는 장주천 대표(길산 사랑의집)가 장학금 1000만원을 (사)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장 대표는 “서천 군민의 도움으로 길산 사랑의집이 잘 운영되고 있어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런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천군 인재육성 발굴에 써 달라”고 말했다.
 
또한,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서천군연합회(회장 김홍규)는 지난 8일 50만원을 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했으며, 길산 사랑의 집 장대표(현 서천사랑장학회 이사)는 2007년부터 현재까지 총 31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오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서천군, 2013년 보육료ㆍ양육수당 신청하세요
 
서천군은 2013년 보육료와 양육수당을 신청개시일인 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접수받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주민이 3월부터 보육료 및 양육수당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온라인 복지로(www.bokjiro.go.kr) 신청하면 된다.
 
올해 3월부터 만 0~5세 아동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소득 계층과 상관없이 누구든지 보육료 혹은 유아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가정에서 양육하는 경우에도 양육수당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신청대상은 취학전 만 5세 이하 아동으로, 이미 지원받고 있는 가구는 이번에 별도 신청할 필요가 없으며, 서비스 변경 시(어린이집↔유치원↔가정 양육)에는 반드시 변경 신청해야 지원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보육료는 신청일 기준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2월까지 신청해야 3월분부터 지원 받을 수 있다”며 “3월 이후 신청할 경우 신청일부터 적용받기 때문에 신청을 하지 않아 지원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아동복지담당
☎ 041-950-4344, 408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4일, 오전 10시 서천군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1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