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 9경 스탬프투어 연중 운영
서천 9경 스탬프투어 연중 운영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1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9경 스탬프투어 연중 운영
 
관광명소 9곳 방문하면 인증서 및 특산품 증정
 
서천군은 서천을 방문하는 모든 관광객을 대상으로 연중 스탬프투어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탬프 투어는 스탬프북에 서천 관광명소 9곳을 방문해 스탬프를 찍어 서천특화시장에 위치한 홍보관에 가져오면 인증서 및 특산품을 증정하여 관광객에게 색다른 추억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군에서 운영하는 투어 9곳은 마량동백나무숲, 춘장대해수욕장, 이하복생가, 서천식물예술원, 문헌서원, 한산모시관, 이상재선생 생가지, 신성리갈대밭, 조류생태전시관 등이다.
 
이들 9곳은 서천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문화관광 해설사가 상주하는 곳은 해설사로부터 확인을 받고, 비상주 관광지는 인증사진을 찍어 해설사가 상주하는 곳에서 확인 스템프를 받으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발로 뛰는 현장홍보와 실효성 있는 마케팅을 강화해 국내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겠다”며 “다양한 문화유적의 관광지 명품화와 체류형 민박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2년 12월부터 시행한 스탬프투어는 서천을 방문한 24명의 관광객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특산품을 증정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020
 
서천군보건소, 삶의 활력소‘스포츠 교실’운영
 
서천군보건소는 군 보건소 2층 건강증진실에서 이달부터 11월까지 ‘활기찬 스포츠 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은 신체활동에 맞는 건강체조 및 운동으로 만성질환 위험요소를 감소시키고 성인병을 예방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코자 태극권, 오가, 시니어에어로빅 등 5개 스포츠교실을 운영한다.
 
활기찬 스포츠교실은 주·야간 운영되며, 신규회원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초·중급으로 나눴으며, 신규 회원은 기초 건강검진 및 영양·절주·금연에 관한 개별상담과 보건교육을 아울러 시행하여 본인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 받는다.
 
또한, 군은 프로그램별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프로그램 전·후 건강행태 설문조사 및 검강검진과 프로그램 참여자 출석 현황 기록 등을 통한 지속적인 관리로 군민의 건강운동을 생활화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바른 운동 습관화로 본인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좋은 프로그램과 훌륭한 강사진이 섭외되어 있는 만큼 많은 군민이 참여하여 주실것”을 당부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3일, 오전 10시 군수실에서 (사)서천사랑장학회 장학금 기탁식을 가지며, 오후 2시 회의실에서 기후변화대응 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