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일자리창출 전문가 한자리에
서천군, 일자리창출 전문가 한자리에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일자리창출 전문가 한자리에
 
군·기업·민 소통과 유대강화를 위해 간담회 개최
 
서천군은 회의실에서 2013년 일자리 창출 활성화 방안 및 유관기관의 업무소통과 유대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군은 지역일자리 관련 기관․단체간 네트워크 조직 구축 방안, 지역 원스톱 일자리제공 추진방안, 특성화고교생 및 대학생 등 미취업자에 대한 일자리 창출 강화 방안에 대한 각계 각층의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간담회는 실과 담당자, 교육기관, 유관기관 및 장애인단체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창출담당이 고용서비스 활성화방안에 대해 보고했고 이어서 일자리종합센터 사무국장이 일자리 업무 연계방안에 대해 보고한 후 종합토론을 갖는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고용서비스 담당자는 일자리 지원체계가 복잡하고 구직난 못지 않게 구인난도 심각하며, 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지역 현실에 맞지 않아 교육 이수 후에도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서천여자정보고, 한산에니메이션고 및 충남조선공고 취업부장교사들도 외지로 취업 나갔다가 귀향하는 학생들이 상당수 존재하지만 본인 적성에 맞는 일자리가 서천에는 없어 미취업자로 남아 사회적 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어 이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방안이 강구돼야 한다고 말했다.
 
군은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는 구인과 구직에 대한 자료를 서천군 일자리종합센터로 일원화하여 통합관리케 하고, 군․유관기관․기업인사담당자․외부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가칭)서천군일자리고용포럼을 상시 운영하는 대화채널을 마련 정보 교류를 통해 구인·구직을 신속히 해결한다는 복안이다.
군 관계자는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돼 앞으로 일자리창출 에 대한 전반적인 로드맵을 작성해 필요한 정보를 기업체 및 구직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국립생태원 개원에 따른 연관기업들 입주 및 제2농공단지 조성에 따른 많은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는 바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경제진흥과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7
 
서천군, 취약계층 아동 216명 건강검진 추진
 
2월부터 건강검진을 통한 맟춤형 건강관리
 
서천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취약계층 아동 216명을 대상으로 2월부터 3월말까지 건강 검진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군은 건강검진 및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수준이 낮은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보건의료서비스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미래주역으로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마련했다.
 
검진기관은 의료법인 서해병원과 참사랑병원이며 접근성을 고려하여 서해병원에서는 서천, 마산, 문산, 판교, 종천, 비인, 서면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참사랑 병원은 장항, 마서, 화양, 기산, 한산, 시초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검진항목은 기초 체위검사 등 9개 항목 33종을 검사한다.
 
또한, 군은 1인당 38,280원 하는 검진비용을 군에서 3만원을 부담하고 검진기관에서 8,280원을 후원하여 무상으로 실시하며, 검진 결과 이상이 있는 아동들은 관내 병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가계 부담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아동이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통해 사회․정서적으로도 안정적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드림스타트센터
☎ 041-950-4647
 
 
서천군, 입춘 기운 받아 불타는 강의실 열기
 
제1기 평생교육과정이 수강생으로부터 인기 몰이 중
 
서천군은 “2013년 제1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이 수강생으로부터 인기 몰이 중이다”라고 8일 밝혔다.
 
군은 지난 4일 개강한 제1기 강좌는 전문자격증 취득, 생활외국어, 교양 인문강좌 등 총 17개 프로그램에 345명을 대상으로 오는 5월말까지 운영한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연기교실, 생활풍수, 초등주산, 교육마술지도자 2급 저녁반 강좌를 신설했으며 웃음치유지도사, 생활외국어 강좌는 정원보다 훨씬 많은 교육생이 몰려 여전히 뜨거운 인기 강좌임을 실감케 했다.
 
또한, 직업능력 및 자기개발 강좌인 리본아트 전문강사 및 취미 과정은 수료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가정에서 생활용품 등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며, 소규모 자본을 투자하여 고수익을 올릴 수 있어 접수와 동시에 마감되는 진풍경이 일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교양도 쌓고 일자리 창출을 통한 수입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만들겠다”며 “듣고 싶은 강좌가 있는 주민들은 홈페이지 게시판 및 직접 방문하여 요청하면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591
 
서천군, 설맞이 일제 대청소 추진
 
장항읍 시가지 전역 대청소에 기관단체, 공무원 등 60여명 참여
 
서천군은 8일 장항읍 이장단을 비롯해 새마을부녀회,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항읍 시가지 전역 대청소를 실시했다.
 
이번 대청소는 설을 맞아 서천을 찾는 귀성객 및 관광객에게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주요시가지 주변 대청소 및 쓰레기 분리 배출 홍보활동 등을 펼쳤다.
 
한편, 각 읍․면은 8일 오후 3시부터 각급 기관단체 및 공무원등이 참여하여 설맞이 일제 대청소를 자율적으로 추진 하였다.
(사진 있음-장항읍 시가지 청소 장면)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09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