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군민과의 대화 성황리에 마쳐
서천군, 군민과의 대화 성황리에 마쳐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0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군민과의 대화 성황리에 마쳐
 
원활한 소통으로 “군정 발전 토대” 마련
 
나소열 서천군수는 ‘서천 지명탄생 600년 새로운 1000년 향해!’라는 슬로건으로 2013년 군민과의 대화를 지난달 24일 장항읍부터 시작하여 7일 서면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군민과의 대화는 지난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금년도 군정 주요계획 전반에 대한 설명을 통해 군민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군정에 최대한 반영하고, 당면 문제점에 대해서는 능동적으로 해결하는 참여와 소통의 장이다.
 
이번 대화는 13개 읍면에서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군에 바라는 사항, 각계각층과 소통을 통한 군민의견 수렴 및 경로당, 영농현장, 생산현장 등을 방문하는 현장중심으로 구성해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공감과 이해를 통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고 화합의 계기를 마련해 군민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나 군수는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국 군 단위 최초로 문화의 달 성공적 개최, 전국 최초 지자체 복지정책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국립생태원 개원 가시화, LS메탈과 2000억원 투자협약 체결, 신서천화력 건설 이행 협약 체결로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 및 대규모 리조트 개발 등을 하게 된 결과는 군민들의 적극적인 행정 참여와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나 군수는 “금년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국립생태원 개원에 따른 29개 연계사업을 세부적으로 추진하여 지역경제을 활성화시키고 기업유치를 집중적으로 전개하여 일자리 창출, 브랜드 농특산물 지원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관광객 200만명 유치 및 업그레이드된 귀농귀촌인 지원정책을 통한 인구 늘리기 등을 실시하여 삶의 질이 높고 희망찬 미래가 있는 서천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군민과의 대화에서 주민들이 제안한 건의사항은 읍․면당 평균 17건 총 240여건으로 담당 부서별 현장 확인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들은 후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사진있음 - 6일 시초면 군민과의 대화 사진입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950-4045
 
나소열 서천군수, 설 맞이 전통시장 방문
서천특화시장 등 관내 5개소
 
나소열 서천군수는 설을 맞이해 관내 상설 및 전통시장 5개소를 방문했다.
 
지난 4일 비인 전통시장을 시작으로 5일에는 판교 전통시장, 6일에는 한산 전통시장, 7일 서천특화시장을 각각 방문해 농수산물 등 설 제수용품 수급 상황과 시장 물가를 챙기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서민생활과 밀접한 제수용품 등 물가 불안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서민생활 안정에 주력한다는 차원에서 직접 점검에 나선 것으로 눈길을 끌었다.
 
나 군수는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 수렴 및 성수품 등 물가동향과 수급상황을 파악하고, 설 준비에 나온 군민들을 대상으로 재래시장을 많이 이용해 줄 것을 아울러 당부했다.
(사진있음 - 지난 5일 판교전통시장 방문한 사진입니다. )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 041-950-4351
 
서천군, 곳곳서 설 명절 보내기에 동참
관내 곳곳서 훈훈한 이웃사랑 계속 이어져
 
서천군은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곳곳서 따뜻한 후원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회장 유양호)에서는 관내 독거노인 115명을 노인건강센터로 초청해 40만원상당 목욕봉사와 김호자국악인을 초청해 흥경운 시간을 가지며 점심식사를 대접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병국)와 행복비인후원회는 60만원상당의 양말을 선물도 아울러 전달했다.
 
한편, 매년 명절마다 사랑의 쌀을 기탁해 오고 있는 박근배(마서면 옥산리)씨는 올 설 명절에도 쌀 74포(총 740kg)를 마서면에 지난 6일 기탁하여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74명을 선정해 각각 전달했다.
 
판교면 기관단체장협의회(회장 백기영)도 지난 여름 태풍피해시 복구 작업에 힘써준 노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비인 1대대를 방문, 돼지 1마리, 떡국떡 11박스(쌀 40kg) 및 30만원상당 판교옥수수를 전달했다.
 
또한, 서천읍에서 서울우유 대리점을 운영하는 이성진사장은 이불 50채와 300만원상당 우유 50박스를 기탁하여 서천읍에서는 독거노인 및 차상위계층 50가구에 전달했으며, 광야교회(목사 김선익)에서 기탁한 성금 120만원은 어려운 독거노인에게 10만원씩 전달할 예정이다.
 
서천로타리클럽(회장 신동우)에서도 사랑의 쌀 나눔행사로 푸드뱅크를 통해 서천쌀 100포(1000kg)을 지난 6일 기탁하여, 저소득가정 100가구에 전달됐다.
 
사랑 나눔 실천 운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한 회원은 “이웃사랑 실천 운동이 개인 및 단체등이 연속적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서천군 전체로 확산되어 어려운 이웃들이 훈훈한 사랑의 손길로 정말로 따뜻한 설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정책기획실 홍보담당
☎ 041-950-421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8일, 오전 9시 상설시장인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하며, 오전 10시 30분 서천역에서 열리는 귀경객 맞이 행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