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나소열 서천군수, 설맞이 사회복지 시설 위문 나서
나소열 서천군수, 설맞이 사회복지 시설 위문 나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06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소열 서천군수, 설맞이 사회복지 시설 위문 나서
 
금매복지원 등 4곳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위문품 전달
 
나소열 서천군수는 6일 설을 앞두고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훈훈한 시간을 가졌다.
 
나 군수는 이날 금매복지원과 에벤에셀모자원 및 성일복지원 등 4곳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거동 불편 노인들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저소득층과 기초수급 계층에 대해 이뤄졌으며, 위문품은 충청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금으로 소고기와 서천사랑상품권 2600만원 상당을 구입해 전달했다.
 
나 군수는 “서천군 관내 기관단체 및 후원회 회원들이 경로당 및 독거노인 등을 방문해 선물을 전해주는 소식을 자주 듣는다”며, “군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정책들을 개발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우리 주위의 소중한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군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8일까지 관내 기초수급자와 저소득층 800여명에게 3만원 상당의 서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며, 군 담당이상 공무원들도 결연한 관내 저소득층 가정 118명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이들을 위로할 계획이다.
(사진있음 - 오후 3시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서비스연계담당
☎ 041-950-4084
 
한산면 죽동리 주민, 설맞이 무연분묘 단장
무연분묘 250여 구에 대한 벌초작업 실시
 
서천군 한산면 죽동리(이장 강성락)주민들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250여개 무연분묘에 대한 정비작업을 실시했다.
 
죽동리 청년회 등 주민 30여명은 다시 찾고 싶은 내 고향, 깨끗한 내 고장 만들기를 위해 지난 6일 연고가 없는 마을 공동묘지 내 잡목과 덩굴류 제거, 벌초 작업 등을 실시해 성묘객 편의 제공에 앞장섰다.
 
강성락 이장은 “명절을 앞두고 다들 바쁜 와중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줘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 흉흉했던 공동묘지가 말끔해졌다”며 “앞으로도 명절 전 공동묘지 내 무연분묘에 대한 벌초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환 한산면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민이 한마음으로 무연분묘에 대한 벌초를 하는 모습을 보니 따뜻한 정이 넘치는 한산면이 될 것 같다”며 “다른 마을도 주민 스스로 깨끗하고 아름다운 우수마을 만들기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한산면은 올해 특수시책으로 면정협조가 잘되고 마을가꾸기에 적극 동참하는 마을에 대한 연말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 마을로 선정된 곳은 내년도 주민숙원사업비를 더 지급하는 등 마을별 경쟁심을 유도해 살기 좋은 한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한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4606
 
서천군, 농업대학 새내기 모집합니다!
이달 20일까지 2013년도 제7기 친환경채소과정 80명 선착순 모집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농업대학에서 오는 20일까지 2013년도 제7기 친환경채소과정 신입생 80명을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군에 거주하거나 전입하여 농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연령과 학력제한은 없다.
 
신청방법은 군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거나 농업기술센터에 비치된 입학원서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로 방문 접수하면 되며, 접수 후 입학 사전교육을 거쳐 오는 3월 초순에 입학식을 가질 예정이다.
 
학사일정은 1년 과정으로 3월부터 12월까지 농번기를 제외한 매주 목요일 실시되며 친환경 농산물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친환경 농자재 제조 실습 및 이용법 등 이론과 실습을 통한 맟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 경영과 농산물 가공․유통, 리더쉽 강화 교육 등 전국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정한 지역농업 리더로서의 자질 향상을 돕는 한편, 전국 각지의 우수 영농 현장을 방문하고 이를 실습하는 과정도 병행 운영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김인구 소장은 “서천군농업대학이 지역 농업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농업전문 CEO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제7기 친환경채소과정 운영을 통해 서천의 친환경 채소농업이 진일보할 수 있는 견인차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041-950-7121)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sc5959.go.kr)를 참조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현장지원담당
☎ 041-950-7121~4
 
서천군보건소, 겨울철 감염병 예방활동 강화
서천특화시장서, 호흡기 감염 등 예방 위해 머플러, 마스크 등 배부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설 명절을 앞두고 귀성객 등의 이동 및 다중이용시설 이용객의 증가에 따른 호흡기 감염병과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의 예방을 위해 지난 5일 서천특화시장을 중심으로 캠페인을 벌였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최근 들어 전국적으로 겨울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인 노로바이러스가 발생,『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되자 신속히 예방활동에 나선 것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각급 기관·단체 및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을 대상으로 호흡기 감염 예방을 위한 설명과 함께 머플러, 마스크 등 개인 위생물품을 배부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지난달에도 관내 어린이집과 기업체 집단급식소 등에 철저한 개인위생관리와 어패류(특히, 조개와 생굴)에 대한 생식을 금지해 줄 것을 안내했다.
 
또한, 개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집단생활에 따른 인플루엔자의 집단 유행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 개인위생 관리 강화와 급식시설 및 식수시설(물탱크 등)에 대한 사용 전 소독을 실시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학교를 중심으로 한 예찰활동을 적극 실시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발생을 예방키 위해서는 어패류 생식 금지와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한 외출 전·후 손씻기 및 마스크 착용 생활화 등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며, “사전 예방 활동으로 건강하게 겨울철을 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질병관리담당
☎ 950-5644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7일, 오전 9시 상설시장인 서천특화시장을 방문하며, 오후 2시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