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정책관리를 위한‘담당급 전략회의’운영
서천군, 정책관리를 위한‘담당급 전략회의’운영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05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정책관리를 위한‘담당급 전략회의’운영
 
담당급 공무원 역할 강화로 조직 내 활성화 도모
 
서천군은 주요 정책의 관리기능 강화와 지역현안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올해부터 주 1회씩 ‘담당급 전략회의’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담당급 전략회의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담당별 전문성을 높이고, 격의 없는 상호 토론을 통하여 바람직하고 효율적인 군정 전략을 세우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난달 3차례의 전략회의를 진행했다.
 
군은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건의사업 발굴, 서천 지명탄생 600주년 기념사업 계획수립, 귀농․귀촌 도시민 유치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마련과 부서 간 정보공유 및 업무협의로 복합적인 효과를 거뒀다.
 
특히, 조직 내 중간 허리 역할을 하고 있는 담당급 공무원의 군정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전문지식과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한 지역의 당면 정책과 현안사업에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됐으며, 무엇보다 담당급의 역할강화로 조직 내 활성화가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정책관리 및 조정, 군정 추진방향 설정 등을 위해 담당급 실무진을 중심으로 한 전략회의를 수시로 개최할 계획이다”라며, “전문성 있고 책임감 있는 전략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303
 
서천군, 제203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 열어
 
서천특화시장에서 피켓, 어깨띠, 홍보물 등 캠페인 전개
 
서천군은 제 203차 안전점검의 날 행사를 맞이해 서천특화시장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5일 가졌다.
 
이날 군관계자, 보건소, 서천소방서 및 경찰서, 안전모니터 봉사단 등 140여명이 참가해 피켓, 어깨띠, 전단지, 홍보물 등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중이용업소 비상구 확보에 대한 경각심과 안전의식 확산 및 동절기 화재, 폭설‧대설 등 자연재난에 대한 예방 홍보를 적극 실시했다.
 
또한, 오는 8일 군 관계자 및 한국전기안전공사 서부지사 직원 등 20여명이 서면 월호리 강미자씨 댁을 방문해 건축‧전기‧가스 안전 점검과 노후한 전기시설․장판 교체, 주변 청소 및 집안정리 등 안전 복지서비스를 실시한다.
 
(사진 있음-오후 2시 30분까지 보내드리겠습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난안전관리과 재난관리담당
☎ 041-950-4050
 
 
서천군, 사생활 보호 위해 읍․면 상담창구 칸막이 설치
 
이달부터 ‘상담예약제’ 운영으로 심층상담도 실시돼
 
서천군은 이달부터 복지민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읍․면사무소 상담창구에 상담용 칸막이를 설치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군은 평소 복지상담시 개인 신상에 대한 대화가 오가는 점을 감안해 주민들의 사생활 보호 및 부담감을 덜어주기 위해 사회복지 사무실이 별도로 설치된 장항읍을 제외하고, 12개 읍·면 복지 상담창구에 칸막이를 설치 완료했다.
 
또한, 상담창구에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나 심층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사전에 시간을 예약해 별도로 마련된 상담실에서 집중 상담이 가능토록 ‘상담예약제’도 병행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칸막이 설치로 복지 상담을 위해 방문하는 주민들의 부담감이 덜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읍·면사무소의 종합복지 서비스 역할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사회복지과 희망복지지원담당
☎ 041-950-472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6일, 오전 8시 30분 5일장이 열리는 한산 전통시장을 방문하며, 오전 10시 시초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하며, 오후 2시 금매복지원외 5개소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하며, 오후 4시 30분 군경 위문을 위해 서천경찰서외 4개소를 방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