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 금강하구를 포함한 환경복원대책 공동 강구
서천군, 금강하구를 포함한 환경복원대책 공동 강구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2.0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금강하구를 포함한 환경복원대책 공동 강구
 
지자체간 갈등해소 및 상생발전 위해 금강공동조사위원회 구성 제안
 
서천군은 금강을 둘러싼 지자체간 갈등해소 및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각종 국책시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금강하구를 포함한 금강 환경복원대책 수립을 골자로 군산시에 ‘금강공동조사위원회 구성’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금강 뱃길 운항사업과 관련해 군산시가 금강의 환경보전과 수질개선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짐에 따라 그간 논란이 되었던 금강 수질개선 및 환경복원을 위한 근본적인 대책마련을 위해 이와 같이 제안했다.
 
이번에 제안한 금강공동조사위원회가 구성될 경우 금강 인접 지자체 및 충남․전북 양 광역 지자체에서 전문가가 공동 참여하여 금강의 보전․복원․이용에 관한 종합계획이 수립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그 동안 금강하구에 무질서하게 설치돼 논란이 되었던 각종 국책시설들의 환경복원대책을 포함시킴으로써 금강하구의 수질이나 토사 퇴적 문제 등에 대해 기수역 복원 등 근복적인 해결책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금강을 비롯한 3대강에 대한 환경복원 대책 마련을 위해 6만여 군민과 결집해 중앙부처 등에 적극 건의했으나 아직까지 확실한 대책을 마련해주지 못하고 있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금강공동조사위원회 구성을 통한 금강살리기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금강 뱃길운항사업과 관련해서는 분명한 생태계보전 원칙을 갖고 환경가이드라인을 마련해 상호 협의 하에 추진할 계획이며 그동안 금강 수질개선을 위한 협상 테이블 마련에 소극적인 자세를 보였던 군산시가 금강공동위원회 구성에 적극적으로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000
 
 
서천군, 공직자 청렴 결의대회 개최
 
군 산하 630여명 공직자, 청렴하고 공정한 사회실현을 위한 다짐
 
서천군은 1일 서천군청 회의실에서 월례 아침모임 종료 후 공직자 청렴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월례회의에 참석한 공무원들은 감사법무담당과 함께 청렴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산하 공무원들은 청렴한 공직자, 투명한 행정, 깨끗한 조직을 만들어 가는 공무원으로서 부정한 방법과 부패한 수단에 의해 이익을 도모하지 않을 것과 민원업무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해 투명하게 처리할 것, 합리성과 공정성을 기준으로 판단하고 행동할 것 등을 다짐했다.
 
또한, 지난달 31일까지 630여명 전 공직자들은 자발적으로 청렴서약을 하고, 서약서를 나소열 군수에게 전달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공정한 사회 실현이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중앙 부처 및 각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청탁, 횡령, 업체로부터 스폰 등 관행적 부조리에 대한 주민들의 문제의식이 고조되고 있어 공직 내부의 자정 노력이 요구돼 마련됐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303
 
서천군, 설 명절대비 과대포장 집중 단속
 
오는 8일까지 포장기준 위반행위 여부 집중 점검
 
서천군은 설 명절을 대비하여 오는 8일까지 제품의 기능과 관계없는 과대포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포장기준 위반행위 여부를 집중 점검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2개반 4명으로 점검반을 구성해 지역내 대형매장 및 완구점 등에서 취급하는 모든 선물용 상품의 포장횟수·포장재질·포장공간비율 준수여부, PVC를 사용한 포장재 사용 여부 등을 점검하며, 특히 제과류, 주류, 화장품류, 완구․인형류, 건강기능 식품류 등을 중점 점검한다.
 
단속을 통해 적발된 제조업체 및 유통업체는 경미한 사항의 경우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포장재질 및 포장공간비율 초과가 예상되는 경우 제조자 등에게 검사명령을 통보하며, 이를 미이행 하거나 위반할 시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과다한 선물포장은 자원낭비에 따른 경제적 손실을 초래하고 쓰레기 발생량을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이므로 과대포장 줄이기 등에 주민 및 제조, 유통업체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33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4일, 오전 10시 비인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하며, 오후 2시 문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