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15개 한우농가 HACCP 인증 획득
서천군, 15개 한우농가 HACCP 인증 획득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1.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15개 한우농가 HACCP 인증 획득
 
2011년 8개 한우농가 지정에 이어 15개 농가 추가 지정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2011년 8개 한우농가가 해썹(HACCP) 지정 및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마크를 획득한데 이어 15개 농가가 추가로 지정됐다고 31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해썹 인증 획득 참여 농가를 신청 받아 15곳을 선정, 국비 1억원과 군비 1억원 등 총 2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차량소독기 지원과 시설물 개·보수 및 가구당 700만원의 용역비 등을 지원한 결과 전부 해썹 지정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특히, 1:1 컨설팅을 통한 농가별 맞춤형 사업계획 작성, 각종 검사 및 구비서류 확보 등은 9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인증을 받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참여농가는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명품 서천한우를 공급하게 됐다.
 
해썹 지정을 받은 한 축산농가는 “이번 사업을 통해 농장 주변이 깨끗하고 청결하게 됐다”며, “철저한 방역소독으로 질병이 감소하고 약품과 경영 관리를 통해 경영비가 절감돼 실질적인 농가 소득증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성공은 어려운 사육환경을 극복하려는 관내 한우 사육농가의 의지와 사업 추진 관계자들의 노력의 결실이다”라며 “해썹 인증을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는데 군의 기술지원과 농가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만하다”고 말했다.
 
한편, 해썹이란 생산 제조 유통 전 과정에서 식품 위생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해요소를 분석하여 위해요소를 제거하거나 안전성을 확보할 수 있는 중요 관리점을 설정하여 식품 안전을 관리하는 제도를 말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환경축산담당
☎ 041-950-7114
 
 
2013년도 마을기업 육성사업 공모
 
다음달 15일까지 신청 접수
 
서천군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마을기업 육성사업을 지난 30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16일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마을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 실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공모분야는 △지역자원 활용형 마을기업 △친환경녹색에너지 마을기업 등이다.
 
신청 대상은 민법에 따른 법인으로 공동체성을 가진 지역주민이 참여해야 하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www.http://socialenterprise.or.kr) 사이버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증을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 최장 2년간 최대 8000만원이 지원되며, 신규 선정 시 5000만원 이내, 재선정 시 3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해 사업에 필요한 각종 교육 및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홈페이지(www.seocheon.go.kr) 공고/고시란을 참고하거나 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041-950-43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마을기업 신청 단체설명회는 다음달 6일 오후 2시 충남공무원교육원(공주시 금흥동 소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7
 
 
서천군, 주민등록 일제정리 57일간 실시
 
내달 2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
 
서천군은 내달 2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 57일간 각 읍·면사무소에서 주민등록 일제정리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일제정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 처리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된다.
 
군은 사실조사를 위해 합동조사반을 편성하고 세대명부에 의하여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 여부 등에 대해 전세대 방문조사를 실시한다.
 
일제정리 중점 정리대상은 거주지 변동 후 미신고자 및 허위신고자, 주민등록이 거주불명 등록된자의 재등록, 도로명 주소 미변경 세대 등이며, 군에서는 이 기간 도로명주소 표기가 확대될 수 있도록 주민등록증에 표기할 도로명주소 라벨스티커를 배포하고 적극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사실조사를 통해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로 확인될 경우 최고 및 공고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말소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한편, 일제정리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 등록자 등 과태료 부과 대상자가 자진 신고해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 받는다.
 
주민등록 일제정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군 총무과 서무담당(☎950-4168)이나 각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서무담당
☎ 041-950-4168
 
서천군, 토요프로그램 운영사업 공모
내달 8일 까지 신청 접수
 
서천군은 주 5일 수업제의 안정적인 정착으로 지역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해 내달 8일까지 지역사회 토요프로그램 운영사업자를 모집한다.
 
사업자 공모는 맞벌이, 저소득층 가정 등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한 예체능, 특기적성, 돌봄 프로그램을 통해 자라나는 아동․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이뤄졌다.
 
신청(운영) 대상 프로그램은 ▲저소득층, 다문화, 맞벌이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 자녀대상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 ▲부모와 함께 가는 배움교실 프로그램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지역특화 프로그램 ▲학교폭력예방 및 치유 등 교육현안 프로그램 등이다.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자세한 사항은 서천군 홈페이지(www.seo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군 총무과 평생교육담당(☏041-950-4035)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 041-950-403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일, 오전 10시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1시 장항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2시 마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