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장항초에 담장 철거하여 휴게공간으로
서천군, 장항초에 담장 철거하여 휴게공간으로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1.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장항초에 담장 철거하여 휴게공간으로
 
서천군은 장항초에 담장 허물기 사업을 추진하여 학생 및 주민들을 위한 친환경적인 휴게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학교, 관공서, 공공기관 등의 담장으로 인한 폐쇄성을 개선하고 학생들에게는 생태공원을, 주민들에게는 녹색쉼터을 제공하기 위하여 2007년부터 군에서 집중적으로 추진해온 사업이다.
 
군은 담장 허물기 사업대상지로 장항초등학교를 선정해 1억 1000만원을 투입하여 5월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실시설계 용역중이며, 총 면적 900㎡에 담장 허물기, 자연석 쌓기, 조경수 식재 및 휴게시설 등이 들어선다.
 
군 관계자는 “관공서와 학교 등이 담장을 허물고 공원으로 꾸며져 학생들과 주민들의 반응이 좋다“며 “시가지 환경개선 및 주민들의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담장 허물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친환경농림과에서는 담장 허물기사업을 원하는 공공기관 및 학교 등의 신청을 받고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공원녹지담당
☎ 041-950-4441
 
 
서천군보건소, 조기 치매예방으로 행복한 노후를...
 
서천군보건소 찾아가는 치매 예방사업 연중 시행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찾아가는 치매 예방사업을 연중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서천군내 60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노인복지회관, 노인대학 등 생활터를 방문해 1차 치매 선별검사를 실시한다.
 
검사 결과에 따라 치매 의심환자인 경우 2~3차 치매 진단검사를 거점병원인 서천참사랑병원 및 홍성노인전문병원에서 받으며 치매 진단검사와 감별검사에 소요되는 8만원 상당 비용을 군에서 전액 부담한다.
 
또한 치매환자로 진단되면 조호물품, 가족상담서비스, 인지재활프로그램 등 다양한 치료를 위한 서비스가 제공되며, 저소득층 치매환자에 대하여 치매 치료비로 매월 3만원을 지원한다.
 
군 보건소관계자는 “언제라도 군 보건소 정신보건센터, 보건지소,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면 치매 조기검사를 받을 수 있고, 치매에 등록된 환자는 간호물품을 지원 받을 수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또한, 노인들이 쉽게 겪을 수 있는 우울증을 예방키 위해 교육과 더불어 우울증 선별검사도 진행한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정신보건담당
☎ 041-950-5651~3
 
서천군보건소, 내달부터 노인대상 의치보철사업 시행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치아의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치보철(틀니) 사업을 내달부터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의치보철 시술사업은 저소득층 노인들의 구강기능 회복 및 구강이용 불평등 계층에 대한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마련된 것으로 내달 12일부터 22일까지 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 의료급여수급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군보건소는 구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 후 관내 치과의원에 의뢰해 시술할 계획이며 수혜자에 대해서는 의치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교육 및 사후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구강건강 상태를 유지토록 할 복안이다.
 
또한,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시술받은 수혜자인 34명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및 지원으로 의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비싼 의료비 때문에 시술하지 못했던 어르신들이 의치보철 통해 생활의 불편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시적인 사업시행이 아닌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치과실
☎ 041-950-568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1일, 오전 10시 한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하며, 오후 1시 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5시 청양군청에서 열리는 충남 시장·군수 협의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