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기존 교육 탈피, 현장 중심 실용교육으로 전환
기존 교육 탈피, 현장 중심 실용교육으로 전환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1.2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교육 탈피, 현장 중심 실용교육으로 전환
 
현장중심 맞춤형 기술교육, 지난해 대비 55%정도 늘어난 4006명 참여
 
서천군에서 진행되고 있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장 분위기가 확 바뀌면서 지역 농업에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교육장에 들어선 농업인들은 한결같이 “영농 교육장의 달라진 교육 열기와 분위기뿐만 아니라 현장감 있는 교육 내용에 놀랐다”고 말했다.
 
또한, 25일 현재 교육생은 지난해 대비 55%정도 늘어난 4006명이 참여해 교육 열기를 더욱 실감케 했다.
 
특히, 이번에는 젊은 농업인과 여성 농업인 및 귀농인들의 벼농사ㆍ고추 교육 참여가 두드러진 것도 지난해와 비교해 확실히 달라진 모습들이다.
 
농업기술센터 교육 담당자는 “저렴하고 친환경적인 중국산 농산물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고부가가치 농산물을 생산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교육장에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며,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이 진행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나소열 군수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교육장을 가득 메운 농업인들을 격려하면서, “안전하고 경쟁력 있는 먹거리 생산물로 농업인들의 수입이 늘어나 서천 경제가 다시 활기를 찾는 한해가 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농업인 실용교육은 내달 1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와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된다.
(사진 있음 : 지난 25일 마산면사무소에서 열린 농업인 실용교육)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사회지도과 인력육성담당
☎ 041-950-7121~3
 
 
개정된 지방세법 본격 시행
9억원 이하 주택 유상취득에 따른 취득세 감면기간 연장
등록면허세 가산세 규정 신설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공개 기준 강화
 
서천군은 2013년 지방세법 개정에 따른 적용요령이 정비되어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금번 개편안의 주요내용은 그동안 일몰이 도래한 감면규정에 대한 감면기간 연장과 무주택자의(일시적 2주택자 포함) 9억원 이하 주택 유상취득에 따른 취득세 감면기간 연장, 등록면허세 가산세 규정 신설, 고액 상습체납자 명단공개 기준 강화 등이 골자이다.
특히, 그동안 등록면허세는 면허증을 교부받고 자진신고 납부하거나 고지서를 송달 받아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됐지만, 개정된 법령에서는 면허 교부기관으로부터 면허증 교부 전 등록면허세를 반드시 납부하여야 하며, 신고납부 하지 않을 경우 최고 40%의 신고불성실 가산세와 1일 0.03%의 납부불성실 누진 가산세가 부과된다.
 
또한, 개정된 지방세법에서는 9억원 이하 주택을 유상 취득하여 일시적 2주택자가 되는 경우 기존 2년이내 처분에서 3년이내 처분으로 조정하여 서민부담을 완화했고, 고액 상습 체납자 명단 공개의 경우 2년 이상 3000만원에서, 1년 이상 3000만원으로 기준을 강화했다.
 
개정된 지방세법은 2013년 1월 1일 기준으로 운영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재무과(☎041-950-4065)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 041-950-4065
 
 
서천군보건소, 농한기 경로당 집중건강관리 추진
스트레스 예방 웃음치료 및 구강검사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오는 28일부터 농한기를 활용해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경로당 집중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로당 90개소를 3팀 63명이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및 구강관리를 위한 검사와 보건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노령인구가 많은 점을 감안해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노인 우울·스트레스 예방 웃음치료, 치매 조기발견을 위한 선별검사, 지역주민 건강관리를 위한 14개 사업 보건교육 및 상담도 진행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동절기 농한기를 이용해 지역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한 노후를 가꿀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농한기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3
 
마산면 새마을협의회, 작은 사랑 이웃과 나눠!
마산면 생활개선회도 모은 쌀로 사랑 실천
 
마산면 새마을협의회(회장 최병찬)가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주의의 귀감이 되고 있다.
 
마산면 새마을협의회에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27일 관내 홀로 계신 노인과 경로당에 사랑의 떡국떡 전달행사를 가져 훈훈한 정을 나눴다.
 
이 날 행사는 새마을지도자들(박원희, 최병찬, 안신의, 노옥래)이 기부한 쌀 200kg을 떡국떡으로 만들어 25명의 독거노인과 25개리 마을 경로당에 각각 전달하였다.
 
최병찬 새마을협의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비록 작지만 따뜻한 정을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이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추운 날씨지만 어르신들이 떡국을 드시며 훈훈한 명절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마산면 생활개선회(회장 서청)도 지난 24일 새해영농교육시 각 마을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쌀 60kg을 관내 소외계층과 경로당에 각각 전달하였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마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0-4607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9일, 오전 10시 한산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전 11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체육 유망선수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하며, 오후 1시 동서천농협 회의실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2시 화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열리는 2013 군민과의 대화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