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서천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 안수종기자
  • 승인 2013.01.1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지역공동체일자리 및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서천군은 사회적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47명과 공공근로사업 4명 등 총 51명이며 참여자격은 만 18세 이상인 근로자로 가구소득이 최저생계비의 120% 이하, 재산이 1억 3,500만 원 이하면 신청가능하다.
 
또한, 공공근로사업은 세대주이면서 부양가족이 많은 자, 재산세·건강보험료 납부액 등을 기준으로 가구소득이 적은 자 순으로 우선 선발한다.
 
신청방법은 참가신청서(읍·면 비치), 신분증, 건강보험증사본 등 관계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해당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홈페이지(http://www.seocheon.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950-4132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132
 
 
겨울철 건강관리, 서천군보건소가 함께해요
농한기를 이용해 관내 303개 경로당 대상으로 건강교실 운영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이달부터 3월까지 겨울 농한기를 이용하여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경로당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군 보건소는 관내 303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직원 63명의 보건의료 전문성과 현장 근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역주민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건강프로그램을 매주 1회(수요일) 운영 할 방침이다.
 
또 건강생활실천(운동․영양․비만․금연․절주 등), 심뇌현관질환(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노인 우울․치매․중풍 등 14개 건강관련 분야에 대해 다양한 교육과 상담을 실시한다.
 
아울러 기초 건강검진으로 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검진과 치매․우울 검사와 신체활동 증가를 위한 태극권지도, 활발한 두뇌활동을 위한 치매예방 운동지도 등 다채로운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가정에서도 규칙적인 운동 실천과 균형 있는 식생활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하겠다”며, “본인 스스로가 건강관리를 생활화하여 질환을 사전에 예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건강증진담당
☎ 041-950-5631
 
치아사랑 어릴때부터 지키세요!
서천군, 만5세~6세 아동 대상 구강보건교육 등 실시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아동의 치아 우식증을 사전에 예방하고 올바른 구강생활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이달부터 10월까지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한다.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병설 포함) 37개소 아동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이번 사업은 4개팀, 치과의사 4명과 구간보건 담당자 등 9명이 참여, 구강보건교육과 구강검진,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등을 실시한다.
 
특히, 불소도포는 치아 우식증이 많이 발생하는 시기인 만5세~6세 아동의 치아표면에 과학적인 방법(불소이온도포)으로 불소를 도포함으로써 40~70%의 충치예방 효과가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다양한 구강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치아를 어렸을 때부터 유지시켜 나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가정에서도 구강관리를 철저히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구강보건실
☎ 041-950-5693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1일, 오전 10시 문예의전당 소강당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1시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열리는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에 참석하며, 오후 2시 군수실에서 열리는 서천사랑장학회 기탁금 수여식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