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暑 형사팀, 형사활동 중요분야 평가 전국 2위 달성
보령暑 형사팀, 형사활동 중요분야 평가 전국 2위 달성
  • 관리자
  • 승인 2012.11.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수사과%20단체사진[1].JPG
 
보령暑 형사팀, 형사활동 중요분야 평가 전국 2위 달성
 
충남 보령경찰서(서장 손종국) 형사팀이 2012년 형사활동 중요분야 평가에서 전국 2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형사활동 평가는 전국 경찰서 형사팀들을 대상으로 범인검거, 피해품 회수 등 객관적 수치를 산출하는 정량평가 분야와 함께 맞춤형 형사활동, 수사 인프라 개선, 피해자 보호·지원 등의 정성평가를 포함한 형사활동 전반에 걸친 종합평가였다.
 
이에 따라 기존 검거 실적 위주 ‘경찰 시각’에서의 정량평가방식에서 탈피, 국민 만족에 초점을 맞춰 외부평가단을 참여시킨 ‘국민 시각’에서의 객관적 정성평가였기 때문에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는 보령서가 적은 수사 인력으로 연간 약 700만명이 찾는 서해안 최대의 관광지 대천해수욕장을 관할하고 124회 이상 경비상황에 동원되는 등 열악한 치안 인프라 환경에도 불구하고, 전 수사직원이 똘똘 뭉쳐 2012년 체감치안 핵심인 절도범 검거율 64% 달성, 도내 강·절도 최고 형사팀에 9번이나 선정된 경력이 있는 명실상부한 충남최고 수사역량의 결과이다.
 
보령서 정남희 수사과장은 “이번 형사활동평가의 우수한 성과는 전국 무대 빈집털이 일당검거를 위해 모든 수사 역량을 한곳에 모으는 ‘집중수사’, 전자발찌를 끊고 도주한 피의자와 충남전역을 돌며 오만원권을 위조해 사용하고 다니는 피의자가 보령을 거쳐 가고 있다는 첩보에 따라 신속하고 체계적인 긴급배치로 검거한 ‘역동적 수사’, 자칫 미제사건으로 빠질 수 있었던 강간사건을 3개월간 끈질긴 탐문수사로 용의자를 압축해 검거한 ‘집념 수사’, 아동음란물 배포 피의자 검거 급지별 전국 2위를 차지한 ‘사이버 수사’ 등 보령형사 개개인이 주체적 수사마인드를 가지고 있었기에 가능했다.” 며 보령 형사들에 대한 수사역량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또 “무엇보다도 검거율만 높이는 것이 아닌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고 그 결과를 정기 수사회의를 통해 형사활동의 방향설정에 반영했다.” 며 고객 맞춤형 수사를 위한 그동안의 노력에 대해 피력했다.
 
한편, 보령경찰은 주민이 원하는 형사활동의 하나로 서민 경제활동에 치명적 영향을 끼치는 ‘악성 지능범죄․경제사범 근절 대책’을 수립, 사기 등 수배자 추적검거 전담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피해자 지원과 피해예방에도 종합적인 대응방안을 마련 국민중심 수사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