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위장병에 대해서 2
위장병에 대해서 2
  • 김현근
  • 승인 2012.10.1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물질은 추우면 오그라들고 수축된다, 사람의 몸도 이와 별반 다르지 않아서 추우면 근육이 수축이 되어 통증이 오고 아프다. 고로 위장에서 경맥을 통해서 관리하는 신체부위가 아픈 원인은 위장에서 경맥을 통해 열을 보내지 않기 때 문이며 열을 보내지 않는 이유는 위장이 힘이 없기 때문이다. 위장이 지배 관리하는 무릎역시 아픈 이유는 비위경맥의 기혈순환이 원활하지 못함인데 결과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무릎의 근육이 수축되니 무릎의 뼈가 서로 맞닿아 통증이 오는 것이다.


엄지발가락의 발톱(손톱 깎기로 깎아 내는 발톱 끝이 아닌 뿌리 쪽)밑 안쪽방향으로 5미리(발가락 뿌리 쪽, 시중의 “경혈도 참조“)정도가 隱白(은백)이라 해서 비경의 시작점인데 대도, 태백, 공손, 상구, 삼음교, 등등 혈을 지나 무릎을 감싸고 주~욱 올라가서 대퇴부를 타고 계속 올라가 가슴의 젓무덤속 대포혈(이래서 여자의 유방도 비위장이 지배 관리한다, 고로 얼굴모양이 둥글고 넓은 土金형의 얼굴을 가진 사람들의 가슴이 대체적으로 크다)을 지나 목구멍 挾咽(협인)혈에서 끝이 난다.


둘째발가락 바깥쪽(새끼발가락방향) 발톱밑(비경의 은백혈 위치 설명방법과 동일)5미리정도가 위경의 시작점 “여태“혈인데. 위장이 허약한 사람은 이 발가락이 다른 발가락보다 위로 튀어 올라와 있으며 걸음을 걸을 때에 발가락이 아프기도 하다,(위장이 나빠도 올라오지 않은 사람도 많다)조금 위로 올라오면 위경은 경맥이 수도 없이 많은데 대강 몇 개만 적어보자면 하거허. 상거허. 족삼리. 양구. 그리고 계속 생략...가슴 한가운데를 지나 목 밑에 인영의 맥을 지나 턱위 대영혈에서 갈라져 한가닥은 이마로 올라가고(그래서 음식을 먹고 체했을 때에 인영의 맥이 촌구의 맥에 비해 큰 사람은 이마가 아프다)한 가닥은 입 아래 턱 가운데 承漿(승장)혈, 다음 지창혈. 그리고 몇몇개의 혈을 더 지나 눈밑 승읍혈까지 가서 멎는다, 고로 눈밑에 검은색이 생기는 다크서클은 위장이 차가운 원인이며 불룩하게 나온 이유는 그동안 과식으로 위장이 아래로 처져서 늘어져 있다는 증거다.


대영혈과 아래턱 정 가운데 승장혈과 연결이 되 있으니 구완와사(입이 틀어지는병)의 원인도 위장병이며 위장이 큰 土형의 여자가 위장이 병이 나면 음식의 맛을 몰라 큰 배를 채우냐고 많이 먹어 비만이 되기 쉬우며, 위장이 입을 지배 관리하니까 위장이 병이 나면 구취(입에서 냄새나는 병)가 나며 위장이 병이 나면 인영의 맥이 촌구의 맥에 비해 3배 이상 커지는데 이렇게 되면 머리로 피가 많이 올라간다는 증거가 되고 이렇게 머리로 올라가는 피의 양이 많아지면 생각이 많아지고 결국은 쓸데없는 생각까지 하게 되어 의처증이나 의부증이 되는 것이며 공상하고 망상을 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피가 많이 올라가는 사람은 집중력이 없고 공부를해도 점수가 나오지 않는다. 생각이 것넘기 때문이다. 현실보다는 이상세계를 그리워하고 골돌히 사색에 잠기기를 좋아한다. 취미를 물어보면 나는 공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 100%위장이 허약한 사람들이다.


 

위장은 젊어서는 누구나 기와혈이 왕성하니 소화흡수 분해배출을 잘해서 별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소화흡수 분해배출능력이 떨어져서 위장에 병이 난 사람은 소식을 전제로 위장병을 고치려 하지 않는 한 절대 낫지 않으며 수 십년 동안 먹고살아온 결과가 오늘에 이르렀으니 병이 낫는 것도 역시 많은 시간을 공들여야 낫는 것이다.


위장이 입을 지배 관리하니까 모든 입병도 위장이 원인인데 심장이 작은 사람도 온기가 약하니 위장이 같이 차갑고 이런 사람들도 입병이 잘 나는데 증상이 주로 입안이나 입술에 구멍이 생겨 노랗게 곱이 끼고 무지 아프며 차가운 과일을 먹을수록 더더욱 악화된다. 특히 여름이라고 시원한 수박을 냉장고에 넣었다가 과식을 하면 틀림없이 생기는 아주 고약한 병이다. 약국에서도 모르고 의사 분들도 대부분 비타민씨가 어떻고 헛소리들을 하는데 생약으로 만들어진 “황련해독탕“이 특효약이다. 워낙 잘 낫지 않는 병이고 아픈 사람만 계속 아픈 병이기에 특별히...^^ 3일분정도를 복용하면 낫는다. (병의원에서는 잘 낫지 않으면 베제트병이라고 진단하기도 한다.)


다음도 몇 가지 사례와 더불어 위장에 좋은 치료음식에 대해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