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31 (월)
서천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서천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 관리자
  • 승인 2012.09.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추석명절 종합대책 마련
오는 29일에서 내달 1일까지 생활민원 해소대책 상황실 운영 등
 
서천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군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를 위해 내달 1일까지 추석맞이 종합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종합상황실을 비롯해 의료 및 교통, 소방, 상수도, 재난재해 등의 대책반을 운영하여 군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물가 특별대책기간으로 설정해 서천특화시장과 장항전통시장을 중점적으로 지도 점검하며 생활주변 대대적인 정화활동 전개 및 연휴기간 중 쓰레기관리 종합대책 등을 마련해 추진한다.
 
또한 연휴기간인 9월 29일에서 10월 1일에는 생활민원 해소대책 상황실 운영을 통해 생활불편민원을 최소화하고 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으로 주민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38
 
 
서천군, 국립합창단 초청연주회 열려
오는 21일 문예의 전당에서 국립합창단의 수준 높은 공연 펼쳐져
 
서천군이 군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 최고의 프로합창단이자 세계 최고의 전문합창단인 ‘국립합창단’을 초청해 오는 21일 문예의 전당에서 공연한다고 밝혔다.
 
2012 국립예술단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국립예술단의 대표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공연은 가을의 채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가을 가곡 모음곡을 시작으로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가요합창 모음곡, 남성독창과 합창을 위한 오페라 아리아 모음곡, 뮤지컬‘지킬&하이드’중에서 ‘지금 이순간’과 오페라‘춘향전’중에서 ‘사랑가’ 등 19곡을 공연한다.
 
군 관계자는 “서천군민이 함께하는 군민체육대회가 개최되는 날 저녁 공연인 만큼 잊지 마시고 관람해 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문화·예술 공연 유치 등을 통해 문화향유권을 신장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744
 
 
서천군, 무단방치 차량 등 불법구조변경 차량 일제단속
 
서천군은 무단방치 차량과 불법구조변경 차량 등의 일제단속을 통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지난 19일 밝혔다.
 
군은 차량관리담당 외 2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오는 30일까지 무단방치, 정기검사 미필, 불법 구조변경, 대포차 등의 일제정리 및 단속을 통해 자동차 소유자의 관심과 준법정신을 고취시키고 사회범죄 요인을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정리대상 자동차는 ▲타인의 토지나 도로에 장기간 방치되어 있는 차량 ▲등록번호판이 훼손되었거나 소유자가 불분명한 차량 ▲장기간 정기검사를 받지 아니한 차량 ▲기타 불법구조변경 및 안전기준 위반 차량 등이다.
 
군은 적발된 차량에 대해 10일 이내 자진 처리토록하고 이행하지 않을 시 강제 견인 후 최고 150만원의 범칙금을 부과하는 등 강력히 사법처리할 계획이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차량관리담당
☎ 041-950-4245
 
 
서천 마산면, 희망복지추진단 구성 본격적인 활동 전개
 
서천군 마산면(면장 김인수)에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구현에 앞장설 희망복지추진단이 출범했다.
 
면은 지난 18일 생활이 어렵고 정부로부터 보호 받지 못하는 지역민들에게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실천에 앞장설 희망복지추진단 위원 위촉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마산면 희망복지추진단은 복지위원과 사회봉사자 그리고 방문형서비스 제공인력 등 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앞으로 취약․위기계층 대상자 발굴, 모니터링 등 외부의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대한 문제를 파악해 해결할 수 있도록 민과 관의 중간다리 역할을 맡게 된다.
 
김인수 마산면장은 “희망복지추진단 위원들이 수시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가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지역민들의 복지욕구가 최대한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마산면사무소 사회복지담당
☎ 041-953-2301
 
<동정>
김종화 서천부군수는 20일, 오후 4시 비인면 관리에서 실시되는 ‘사랑의 집수리’ 행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