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 서천정신 발양을 위한 토론회 열려
서천군, 서천정신 발양을 위한 토론회 열려
  • 관리자
  • 승인 2012.09.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서천정신 발양을 위한 토론회 열려
‘서천사람의 삶과 정신’에 관한 주제발표 및 토론 진행
 
서천 지역의 문화로 본 서천사람의 삶과 정신을 고찰하는 토론회가 오는 22일 문예의 전당에서 개최된다.
 
서천정신발양위원회(위원장 최재수)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이해준 공주대 사학과 교수의 ‘역사로 본 서천사람들의 삶과 정신’, 신범순 서울대 국어국문학 교수의 ‘문학으로 본 서천사람들의 삶과 정신’, 유승광 기벌포문화마당 대표의 ‘생태도시 서천사람들의 삶과 정신’이라는 주제 발표 후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최재수 서천정신발양위원회 위원장은 “서천문화의 초석을 다지고 지역 정신 발양을 위해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지역문화의 우수성을 지역주민과 공유하고 서천사람의 삶과 정신을 고찰하고자 마련됐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대외교류새마을담당
☎ 041-950-4167
 
 
서천군, 공중위생업 위생관리 특별 합동점검
오는 24일까지 군내 100개 숙박업소·목욕장업소 대상
서천군은 오는 24일까지 군내 숙박·목욕장 등 공중위생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실태를 특별 지도·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공중위생관리법 개정에 따른 것으로 각 업소의 자발적 위생 개선과 위생 서비스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2개반 4명의 점검반을 편성해 민·관이 함께 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군내 숙박업소 85개소와 목욕장 15개소 등 모두 100개소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시설·설비 기준 이행 여부 ▲위생관리기준 이행 여부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여부 ▲무신고 영업소에 대한 확인 ▲그 밖의 준수사항에 대한 이행여부 등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에서 부적합 업소가 발견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강력 조치할 방침”이라며 “사전에 위생 상태를 개선해 적발되는 일이 없도록 이행 기준을 철저히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위생담당
☎ 041-950-4079
 
서천군, 다문화 가족 뮤지컬‘마리나와 비제’공연
오는 19일 오후 7시 문예의 전당에서 공연 펼쳐져
 
서천군은 국내 최초 다문화 극단 ‘샐러드’(대표 박경주)가 창작뮤지컬 ‘마리나와 비제’ 공연을 문예의 전당에서 펼친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오후 7시에 열리는 이번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예비사회적 기업 ‘샐러드’가 주관하는 행사로 문화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에게 예술향유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마리나와 비제’공연은 필리핀 국제결혼 가정 ‘마리나’와 네팔 중도입국 자녀 ‘비제’, 비제를 무시하는 우등생 ‘영숙’이 학교 음악반이 팔랑랑 팀에서 만나 전국 음악경진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갈등과 화합을 그린 다문화 뮤지컬이다.
 
일반가정과 다문화 가정 아동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해피앤딩스토리를 담고 있는 본 뮤지컬에서는 네팔전통민요 ‘렛삼삐리리’와 네팔전통춤, 그리고 네팔 전통 악기 ‘마들’을 접할 수 있다.
 
한편, 본 공연은 복권기금 문화나눔사업의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올해 서천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공연되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2004년부터 연간 2000회의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문화예술담당
☎ 041-950-4744
 
<동정>
김종화 부군수는 19일, 오후 2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장항국가생태산단 보상협의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