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 2013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서천군, 2013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2.09.1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2013년 시책구상 보고회 개최
 
정부대안 연계발전사업 27건, 일자리․복지 등 신규 168건
 
 
서천군은 지난 14일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실․과․단․사업소장, 읍․면장, 담당, 정책자문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년도 시책구상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시책구상 보고회는 민선5기 4차년도로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친경제 군정 활력화 시책 추진과 정부대안사업 완공 등에 따른 파급 효과 극대화를 위한 투자유치 및 연계발전사업의 성과 창출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에서 올라 온 총 27건의 연계발전사업, 168건의 신규 시책과 221건의 개선․보완 시책에 대해 자유롭고 격의 없는 대화가 오갔으며 각 사업에 대한 문제점 도출·보완, 발전적 대안 제시 등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내년은 정부대안사업인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개관하는 중요한 시기로 그동안 제시된 정부대안 연계발전 사업에 대한 부서별 재분류 및 점검을 거쳐 실행 위주의 사업에 행․재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다.
눈에 띄는 주요 시책으로는 바이(BUY)서천 범군민 운동 전개, 지역맞춤형일자리 창출, 생태관광 종합안내시스템 구축 운영, 문헌서원 숨 불어넣기 사업, ‘풀을 먹고 자란 친환경서래야쌀’ 문화센터 조성, 농어촌버스 단일요금제 도입 등이다.
 
또한 청소년 수련원 건립과 희망서천 복지박람회 개최, 성폭력 상담소 설치 운영, 주민건강센터 건립, 찾아가는 이동재활 희망교실 운영 등 보건복지 정책도 다수 제시됐다.
 
군은 이번 시책구상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시책 중 우수한 사업에 대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나소열 군수는 “내년도는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개관을 앞두고 있는 아주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하고, 정부대안 연계발전 사업의 추진에 총력을 기울여 줄 것”을 각 부서에 지시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어메니티기획담당
☎ 041-950-4213
 
 
서천, 신기술 농기계 마늘줄파종기 연시회 개최
마늘줄뿌림 파종기의 새로운 도입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인구)는 지난 13일 종천면 석촌리 김영식 포장에서 마늘성력 재배를 위한 신종농기계 마늘줄파종기 연시회를 가졌다.
 
이날 연시회에는 농업관련 단체직원 및 마늘재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농기계 마늘줄 파종기 및 마늘재배의 일관시스템인 마늘쪽 분리기, 마늘 선별기, 마늘줄기 절단기, 마늘 수확기 등 농기계임대은행에 대여 운영하는 장비의 연시도 이뤄졌다.
 
그동안 충북 단양, 경북 의성 등 마늘주산지에서 활용돼 온 경운기부착용 마늘파종기는 서천지역 필요로 하는 유공비닐 피복이 이뤄지지 않아 마늘재배 확산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농기계 제조업체에서 생산 된 트랙터부착용 마늘줄뿌림 파종기는 종자부착기에 마늘을 부착하여 5mm로 ―자 찢기 한 유공비닐을 파종과 동시에 멀칭작업을 할 수 있어 마늘재배의 투하노동력이 가장 많은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한 번에 해결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처럼 새로 출시되는 마늘 기계파종기는 입모율 확보, 월동 후 웃거름 시용, 수량성 향상 등 적응시험을 통해 수확기의 결과평가를 마친 후 농가에 보급되어 재배면적이 확산 될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마늘줄뿌림 파종기의 새로운 도입으로 농가에 임대함으로써 농가의 구입비 부담을 최소화 하고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농업경쟁력 해소는 물론 파종 시 노동력을 감소시켜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농업기계담당
☎ 041-950-7181
 
 
서천군,‘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개강
 
서천군이 지난 13일 협동조합기본법 본격시행을 앞두고 ‘협동조합으로 기업하라’ 교육과정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은 협동조합에 관심 있는 주민, 단체, 사회적기업·마을기업·서천주민기업 관계자 및 공무원 등 47명이 참여한 가운데 오는 11월 30일까지 문예의 전당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협동조합의 이해, 관련법에 대한 해설, 국내외 협동조합의 현황과 사례, 협동조합 설립하기 등으로 협동조합의 이해를 높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내용으로 구성해 운영된다.
 
노희랑 서천군 일자리창출담당은 “협동조합기본법이 12월에 전면 시행됨에 따라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만큼 알찬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경제진흥과 일자리창출담당
☎ 041-950-4357
 
 
서천군,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서천군은 2012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지가열람 및 의견을 접수 받는다.
 
이번 열람 대상 토지는 지난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이 발생한 1,195필지가 해당 된다.
 
군은 오는 28일까지 토지 지번별 ㎡당 가격에 대해 지가열람 및 의견 제출을 받으며 의견이 있는 토지소유자나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의견 제출서를 작성해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또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사항에 대해서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 가격이나 인근토지와의 가격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을 재조사한 후 서천군부동산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31일 결정․공시하게 된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자료문의 : 서천군청 열린민원실 토지관리담당
☎ 041-950-4379
 
 
서천 게이트볼협회 신규 회원 모집
 
서천게이트볼협회(회장 석명수)에서 17일부터 서천읍 사곡근린공원 내 게이트볼장에서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남·여 각 2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게이트볼에 관심 있는 누구나가 참여 가능하다.
 
기타 접수 및 문의사항은 ☎ 010-6417-1222(회장 석명수)이나 ☎ 010-4432-8813(총무 황규돈)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본 보도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
☎ 041-950-4748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7일, 오전 8시 30분에 상황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에 참석하며 오전 10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금강하구 환경복원 종합대책수립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