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9:20 (월)
서천군, 제4차 세계생태관광총회서 '서천철새여행 홍보관' 운영
서천군, 제4차 세계생태관광총회서 '서천철새여행 홍보관' 운영
  • 관리자
  • 승인 2012.09.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제4차 세계생태관광총회서 '서천철새여행 홍보관' 운영
 
서천군은 지난 2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제4차 세계생태관광총회에 '서천철새여행 홍보관'을 설치해 운영한다.
 
군은 회의기간 동안 서천철새여행의 여행상품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현장에서 사전 예약 및 접수를 받아 철새여행을 추진할 계획이며 유부도와 물버들권역 봉선저수지, 문산저수지 등 내륙습지의 아름다운 경관을 적극 홍보하여 생태관광지로서의 서천군의 가치를 국제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세계평화를 위한 생태관광'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생태관광의 영향력’ ‘생태관광 이니셔티브와 성공사례’ ‘생태관광 동향과 기술’ ‘생태관광 우수사례와 권고사항’ 등 모두 4개 주제의 전체회의와 ‘생태관광 리더포럼’ ‘학술 심포지엄’ ‘비즈니스 포럼’ ‘DMZ & 접경보호지역’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특별회의가 진행된다.
 
특히 총회는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세계보호지역위원회 아시아 집행이사회(IUCN WCPA Asia Steering Committee), 아시아태평양생태관광협회 연례회의(APES Annual Meeting), 아시아공원총회(Asian Parks Congress) 특별세션 등 국제기구와 연계한 부대행사를 개최함으로써 생태관광과 관련된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서천의 철새여행 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생태관광지로서의 서천군의 가치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생태자원담당
☎ 041-950-4089
 
 
서천군,‘내고장 바로알기’현장체험 학습 운영
현장 체험학습을 통한 내고장 사랑 운동 적극 전개
 
서천군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내고장 바로알기’ 현장체험 학습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에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운영되는 체험학습은 현재까지 8개교 281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4일에는 기산초등학교 40여명이 참여해 내고장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은 사학교육기관인 ‘문헌서원’, 서천의 인물 ‘이상재’선생의 생가지, 전통문화계승지인 ‘한산모시관’ 코스로 진행됐으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설명을 통해 지역에 대한 상세한 정보도 제공됐다.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비가 내려 우리의 역사문화자원을 제대로 볼 수 없었지만 이곳에 온 것만으로도 설렌다”며 “날씨 좋은날 서천 곳곳에 있는 다른 명소도 부모님과 함께 찾아와 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현장체험 학습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내 고장 바로알기` 수기 공모를 실시해 우수작에 대해 시상할 계획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대외교류새마을담당
☎ 041-950-4167
 
 
서천군보건소, 가을철 3대 발열성질환 예방활동 강화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가을철을 맞아 수확을 앞둔 논·밭일의 증가, 추석 전 벌초 등 야외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가을철 주로 발생하는 3대 발열성질환인 쯔쯔가무시증, 렙토스피라증, 신증후군출혈열에 대한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보건소는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지난해 전국적으로 5,151명이 발병하여 10년전 대비 약 4배가량 증가했고 매년 신증후출혈열도 300명 내외, 렙토스피라증은 100명 내외로 발병하는 추세라며 가을철 야외 감염병 주의를 당부했다.
 
특히, 3대 발열성질환은 털진드기에 물리거나 쥐의 배설물이 사람의 상처 난 부위나 호흡기를 통해 감염되고 초기증세가 감기와 비슷하여 소홀하기 쉬움으로 발열, 오한, 두통 등의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
 
또한,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들쥐 등과 접촉하는 환경을 피하고 논, 밭에서 일할 때에는 긴옷, 장화, 장갑, 마스크 등 보호구를 착용 하고 풀밭위에 눕거나 옷을 벗어 놓지 말아야 하며 외출 후에는 옷에 뭍은 먼지를 털어낸 후 반드시 목욕을 해야 한다.
 
한편, 보건소는 발열성 질환 예방을 위해 9월부터 각 읍·면 이장회의 시 예방교육을 적극 실시하고 각 농가에 쯔쯔가무시 예방물품인 기피제 10,000여개를 배포할 계획이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질병관리담당
☎ 041-950-5644
 
 
서천읍, 저탄소 녹색실천 교육 실시
지난3일, 그린마을 주민 등 녹색 생활 요령 교육
 
서천읍(읍장 홍성언)이 주민들의 에너지 절약, 자원 재활용 등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3일 서천읍사무소에서 저탄소 녹색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홍성언 서천읍장을 비롯해 그린마을(신송2리)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형로(친환경농업인연합회장) 강사의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이라는 강의가 진행됐다.
 
강의내용은 이산화탄소 발생 사례 및 줄이기 실천 방안, 탄소 포인트제 가입 및 그린카드 사용 유도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녹색 생활 요령 등을 교육했다.
 
읍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녹색생활 실천은 아주 사소한 것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고 이제부터라도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 자원순환센터 환경체험교육 등 생활 속 녹색생활 실천 교육을 적극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읍은 각 마을 반장들을 대상으로 환경체험교육을 2차례 실시한 바 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 서천읍사무소 총무담당
☎ 041-953-9492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5일, 오전 11시 문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충남향교 전·현직 전교협의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문예의 전당에서 열리는 자살예방의 날 행사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