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 태풍피해 입은 농가 인력지원 나서
서천군, 태풍피해 입은 농가 인력지원 나서
  • 관리자
  • 승인 2012.08.31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태풍피해 입은 농가 인력지원 나서
 
 
서천군이 태풍피해를 입은 농가들을 대상으로 긴급 복구 작업에 나섰다.
 
군은 31일 서면 원두리에 사과 낙과피해를 입은 과수 농가에 군산하 공무원 20명을 투입하여 피해복구 작업을 실시했으며 9월 1일 군산하 공무원 200여명을 동원해 장항읍, 문산면, 비인면, 마산면 벼 도복 및 비닐하우스 피해 농가를 대상으로 복구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제8361부대 사단과 연대 등 군 병력 170여명이 동원돼 종천면, 마산면, 비인면, 서면 등 비닐하우스 피해농가 등의 피해복구 작업을 도왔다.
 
군은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과수농가에 대해서는 낙과에 대한 별도의 수급대책을 마련해 농가를 도울 예정이며 태풍피해 조사를 최대한 신속히 완료해 복구와 생계비 지원이 빠르게 이뤄지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태풍으로 농가에서는 벼 도복 20.1ha, 과수낙과 17ha, 시설하우스 30동 1.8ha, 축사 4동 0.05ha가 피해를 입은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행정담당
☎ 041-950-4040
 
서천군, 태풍 이후 농작물 관리 철저
쓰러진 농작물은 세워주고 침수된 곳은 서둘러 물 빼줘야
 
서천군농업기술센터가 태풍의 영향으로 침관수, 낙과 등의 피해를 입은 농가에 농작물을 신속히 관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는 태풍 이후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벼 병해충 적기 방제와 철저한 물 관리 및 상처 입은 채소, 과수 열매 등에 대해서 서둘러 제거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벼농사의 경우에는 벼 잎에 남은 흙 앙금 등을 제거하고 물 걸러대기로 뿌리 활력을 촉진하며 쓰러진 벼는 일으켜 세우고 도열병, 흰잎마름병, 세균성벼알마름병 등에 대한 병해충 방제와 생육 회복을 위해 4종 복합비료로 엽면시비를 해야한다.
 
고추 등 밭작물은 상처 입은 열매나 가지 등을 제거하고 긴급히 병해충 방제를 실시하며 생육이 부진한 포장은 엽면시비로 생육을 촉진해야 하며 김장채소는 비가 그치는 대로 본포를 준비하여 정식하고 배수로를 정비하는 등의 관리에 힘써야 한다.
 
또한, 과수는 잎 등에 묻은 오물과 낙과된 과실 등을 제거하고 쓰러진 과수는 뿌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조지주를 설치하며 배수로를 정비해야 한다.
 
김인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태풍 이후 발생할 수 있는 병해충을 철저히 방제해야 수확물 감소는 물론 내년 영농에도 지장을 주지 않는다”며 “신속한 농가 현장지도로 농업인들이 애써 가꾼 농작물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과
☎ 041-950-7151
 
 
서천군, 2011년도 재정운영결과 공시
군민 1인당 연간 지방세 부담액은 33만원, 채무액은 23만원으로 집계
 
서천군은 최근 군의 재정운영 상황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2011년도 재정운영결과를 공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재정공시는 세입·세출 예산의 집행상황 등 재정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공통공시”와 구)판교역주변활력화사업 등 5개의 주민 관심사업과 관련된 “특수공시”로 구분하여 공개됐다.
 
재정공시에 따르면 2011년도 서천군의 살림살이 규모는 3,904억원으로 전년도보다 110억원이 증가했고, 이중 지방세와 세외수입으로 구성된 자체수입은 1,272억원으로 군민 1인당 연간 지방세 부담액은 33만원이다.
 
아울러 지방교부세, 보조금 등의 의존재원은 2,632억원으로 우리군 살림규모의 67%에 해당되며 지방채 및 예수금회수는 없다.
 
또 1단계 매립지 재이용․재선별 사업, 김가공 특화단지조성 사업, 종천 제2농공단지 조성 등 투자사업 추진을 위한 우리군의 채무는 140억원이며 군민 1인당 채무액은 23만원이다.
 
그리고 군의 공유재산은 지난해 서천읍 군청안길3번길 외 545건 265억원을 취득하여 3,156억원 규모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서천군과 재정규모가 비슷한 타 지자체의 평균액과 비교하면 살림규모는 107억원이 채무액은 29억원, 공유재산은 3,489억원이 적은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서천군의 지난해 최종예산 일반회계 예산규모대비 자체수입인 재정자립도는 16.2%(전국평균 51.1%)이며 자체수입에 자주재원을 더한 재정자주도는 60.7%(전국 평균 75.9%)로 나타났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www.seocheon.go.kr) 공고/고시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예산담당
☎ 041-950-4006
 
 
서천군, 한산소곡주 VIP 고객 확보에 나서
‘인터알리아’ 미술관 VIP 고객 100명 대상으로 공격적 마케팅 실시
 
서천군이 한산소곡주의 지속적인 판매 촉진을 위해 부유층에 대한 1:1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에 나섰다.
 
군은 지난 30일부터 2일간 인터알리아 미술관 VIP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한산소곡주 시음행사를 실시하고 소곡주 홍보 및 추석 선물 주문 접수를 받았다.
 
이날 행사는 정상가의 20% 할인 된 저렴한 가격으로 소곡주를 판매하여 당초 계획했던 200셋트 목표를 달성했다.
 
특히, ‘앉은뱅이 술’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객층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군은 이를 계기로 올해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 서천한산소곡주영농조합법인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능력을 함양시키고 인터넷 및 블로그 마케팅, 교육 및 간담회 등을 적극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내년에는 한산소곡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진행하여 유통판매 및 홍보전략 등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행사가 실시된 (주)인터알리아(Inter Alia Art Company)는 로또복권 사업자인 (주)코리아로터리서비스(KLS)의 자회사로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와 자본력을 지녔으며 모회사의 시스템 구축 및 국내 미술시장에 진출한 회사이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432
 
 
서천군, 제4회 농어촌산업박람회 참가
서천한산식품 등 5개 업체 참가 모시 식·제품 판매 및 홍보 나서
서천군이 지난달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제4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 한산모시식품사업단이 참가해 모시 식·제품 판매 및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박람회는 한산모시식품사업단에 속해 있는 서천한산식품, 참맛드림, 한산, 종천주조장, 떡익는마을 5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한산모시떡, 한산모싯잎젓갈, 모싯잎차, 모시소금, 모싯잎소곡주 등을 전시 및 홍보했다.
 
'2012 대한민국 향토제품 대전'을 주제로 열린 ‘제4회 농어촌산업박람회’에는 전국 76개 지방자치단체와 177개 농어촌 기업이 참여, 향토 제품을 전시하고 각종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됐다.
 
박람회 참가업체인 박정숙 참맛드림 대표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모든 음식의 기본이 되는 모시소금을 적극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며 “타 지자체와의 제품 비교를 통해 우리 상품의 개선점 등을 파악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모시산업담당
☎ 041-950-4432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3일, 오전 8시 30분 회의실에서 열리는 월례아침모임에 참석하며,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05회 서천군의회 임시회에 참석하며, 오후 2시 송림갯벌에서 열리는 갯벌종 보전회의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