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전국 폭염 속 딴 세상 … 보령 섬 관광 ‘인기’
전국 폭염 속 딴 세상 … 보령 섬 관광 ‘인기’
  • 관리자
  • 승인 2012.08.0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폭염 속 딴 세상 … 보령 섬 관광 ‘인기’

 폭염주의보나 경보가 내려진 지역을 벗어나 시원한 여름을 보내려면 강원도 산간이나 서해안 섬으로 떠나라!

 전국에서 지금까지 폭염주의보가 발령되지 않은 곳은 강원도 대관령과 철원, 전북 진안, 장수, 서해안 보령, 태안, 서천, 제주도 일부지역 뿐이다.

 그 중에서도 충남의 보령은 전국 최고의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해 시원한 계곡과 78개의 유․무인도가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특히 시원한 바닷바람에 열대야가 없는 보령의 아담한 섬에서는 조개 등 해산물을 잡으며 바다체험을 할 수 있고 호젓한 백사장과 울창한 숲, 해안을 둘러볼 수 있는 트래킹 코스 등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요즘 같은 폭염에 섬에 갈려면 예약이 필수다. 육지에서 가까운 원산도, 삽시도를 비롯해 멀리 떨어져 있는 호도, 녹도, 외연도의 조망 좋은 민박과 펜션은 대부분 일주일 정도는 예약이 마감돼 빈방을 구하기 어렵다.

 섬 지역을 오가는 여객선도 여름 성수기(7월 25일~8월 15일)를 특별운송기간으로 정하고 하루 3회에서 6회로 증편, 운항하고 있지만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폭염을 피해 섬으로 가는 기회는 없어진다.

 보령의 섬들은 섬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품고 있어 어디를 가든 그 섬만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해산물을 잡으며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호도, 장고도, 고대도가 여름철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은백색의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호도’
 호도는 선착장에서 내리면 곧바로 해안가에 60여 가구의 민박을 전문으로 하는 현대식 주택이 자리하고 있으며, 마을을 지나 평탄한 작은 구릉을 넘으면 활처럼 휘어진 1.5km의 은백색 해변이 펼쳐져 있어 포근한 느낌을 갖게 한다.

 특히 이곳에는 다른 곳과 달리 제주도의 해녀들이 많이 살고 있어 현지에서 갓 잡은 싱싱한 생선과 해삼, 전복, 소라, 성게 등의 먹을거리를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수선스럽지 않은 분위기와 깨끗한 수질, 완만한 경사로 이루어진 넓은 백사장과 때묻지 않은 이 곳 섬주민의 넉넉하고 따뜻한 인심은 짜증나는 일상의 생활에서 벗어나 호젓한 즐거움을 더해 주기에 충분하다.

▲ 풍부한 어자원과 어장으로 부유한 섬 ‘고대도’
 고대도는 옛부터 일찍이 사람이 정착해 마을이 형성됐던 섬으로 옛 집터가 많아 고대도라고 부르며, 풍부한 어자원과 어장으로 현대식 주택과 문화생활을 누리고 사는 부유한 섬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넉넉한 인심과 섬 어디서나 손쉽게 조개나 굴을 채취할 수 있으며, 물속이 훤히 들여다보일 정도로 깨끗한 청정해역으로 인접해 있는 장고도와 함께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다.

 또 마을에서 가까운 당산너머에는 기암괴석과 금사홍송으로 둘러쌓인 당산 해수욕장과 섬의 남쪽 끝머리에 있는 자갈해수욕장이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각광받으며 많은 피서객이 찾고 있는 섬이다.

▲ 백사청송이 해안선을 덮고 있는 장구를 닮은 ‘장고도’
 섬의 지형이 장구처럼 생겼다해 장고도라고 불려지고 있는 이 섬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전승 민속놀이인 등마루 놀이가 시작된 명장섬이 자리하고 있는 섬이다.

 이곳은 곳곳에 기암괴석과 더불어 백사청송(白沙靑松)이 해안을 덮고 있어 고대도와 함께 태안해안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이며, 자녀들의 현장학습과 체험관광을 겸한 자족여행지로 더없이 좋은 곳이다.

 장고도에는 당너머해수욕장과 명장섬해수욕장이 있으며, 명장섬해수욕장은 주변이 조용하고 알맞은 수심, 고운 모래질의 해수욕장으로 물이 빠지면 명장섬까지 바닷길이 열려 주위에서 조개, 낙지, 게 등을 잡을 수도 있고, 명장섬 너머로 떨어지는 낙조는 서해안의 어느 곳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장관이라 하겠다.

 한편 보령의 섬으로 가는 배편은 (주)신안해운 홈페이지(www.shinhanhewo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료문의 : 관광과 관광진흥담당(930-3542, 유재선 주무관)
사진 : 호도 해수욕장 사진


보령시, 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강화
- 오는 20일까지 업무공백, 공직기강 해이 차단위해 감찰활동 실시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지난달 실시된 하반기 정기인사와 여름휴가 등으로 인해 공직기강 해이가 예상됨에 따라 업무공백 발생을 예방하고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감찰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2개 감찰반을 편성하고 본청과 산하기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공무원행동강령위반, 근무기강, 품위손상행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감찰활동을 벌이게 된다.

 중점 감찰대상은 ▲전화민원에 대한 불친절 안내 ▲정당한 사유 없이 민원접수 거절 및 처리지연, 부당 반려행위 ▲공금 횡․유용 및 업무관련 금품수수 행위 등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사례 ▲무단외출, 당직근무 시 무단 이석, 음주운전 등 공직자 품위손상 행위다.

 특히 여름철 해수욕장 근무를 실시하면서 업무대행자 미 지정으로 인한 공무공백 발생행위 및 공직자 직분을 상실한 품위 손상행위를 중점 단속할 계획이다.

 감찰결과 적발된 위반․부당 사례는 엄중 문책해 경각심을 고취하고, 적발사례에 대해 전 부서에 전파해 유사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자료문의 : 기획감사실 감사담당(930-3215, 이인구 주무관)
사진 : 보령시 청사 사진


 
보령시, 7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 선정
- 관광과 오경철, 사회복지과 강미화, 건설과 이재용, 대천2동 조현주
 
 

 
보령시는 7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관광과 오경철(43세, 행정6급) 주무관, 사회복지과 강미화(44세, 복지7급) 주무관, 건설과 이재용(35세, 시설8급) 주무관, 대천2동 조현주(40세, 행정7급)을 선정하고 8월중 직원모임에서 이들을 표창하고 격려했다.

 관광과 오 주무관은 축제업무를 수행하면서 지난달 개최한 보령머드축제 홍보물을 제작 배포했으며, 53개의 체험 및 기획프로그램 계약업무를 완벽하게 처리하고 자원봉사자 운영을 차질 없이 수행하는 등 제15회 보령머드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공이 인정됐다.
 

 
사회복지과 강 주무관은 지난달 개최된 제17회 여성주간기념행사를 완벽하게 수행했으며, 효율적인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거주 외국인 주민현황 조사를 실시하고 건전 가족공동체 유지 지원을 위해 결혼 중개업소 지도점검 및 아이돌보미 지원 사업을 펼쳐 여성복지에 기여했다.
 

 
건설과 이 주무관은 농업기반시설 확충사업을 위해 소규모 용배수로 정비사업 21건을 완료했으며, 기상관측 이래 최악의 가뭄을 극복하기 위해 농업용 관정 21공을 개발하고 16개소의 소류지와 방조제 1개소를 정비한 공이 인정됐다.
 

 
대천2동 조 주무관은 32건의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을 추진해 지역주민 편의를 제공했으며, 주민자치센터 활성화를 위해 13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각종 봉사활동 및 맞춤형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누수 없는 행정 수행이 인정돼 7월중 열심히 일한 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자료문의 : 총무과 인사담당(930-3234, 김양집 주무관)
사진 : 열심히 일한 공무원 사진


보령시,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 여름캠프 가져
- 1박 2일 일정으로 ‘탱고와 함께 떠나는 여행’ 주제로 여름캠프

 보령시에서는 충남서부장애인 종합복지관(관장 권광선)과 공동으로 ‘탱고와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1박2일 여름캠프를 가졌다.

 7월 31일부터 8월 1일까지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이번 여름캠프는 장애․비장애 청소년 간 수련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고, 사회성 발달을 위한 취지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장애청소년 40명과 비장애 청소년 70명, 강사 등 130명이 참여해 탱고배우기, 명상 탱고 합동공연, 커플댄스, 커플 대항 도전 30곡, 캠프파이어, 밀롱가 등 장애․비장애인이 함께 화합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1박 2일 ‘탱고’라는 커플 댄스를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내면의 ‘나’를 발견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도와 ‘함께 하는 우리’라는 공동체 의식과 사회통합의 장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장애․비장애 청소년들간의 소통으로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해소되고, 장애 청소년들에게는 희망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사회복지과 청소년담당 (930-3257, 안영숙 주무관)
사    진 : 통합 여름캠프 장면

 △이시우 보령시장 = 2일 오전 10시 대천해수욕장 등 여름 피서지 점검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담당관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