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이 생태도시 가꾸기에 적극 나섰다
서천군이 생태도시 가꾸기에 적극 나섰다
  • 관리자
  • 승인 2012.06.2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이 생태도시 가꾸기에 적극 나섰다
“1사 1공원 가꾸기 결연 추진”
 
서천군은 2013년 국립생태원 개원 앞두고 주요 도로변에 꽃길조성 및 생태공원을 조성하는 등 생태도시 가꾸기에 적극 나섰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주요 도로변 가로화단 및 교차로 주변 꽃박스에 홍접초, 원추리 등 약 98,000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2012 국토공원화사업을 국립생태원 개원에 맞춰 주요 도로변에 코스모스 식재, 홍접초 등 꽃길조성, 가로등 및 교량난간 꽃박스 설치, 팬지·페츄니아 가로화단 조성 등에 올 한해만 98만 여본의 초화류를 계절별로 적기에 식재하게 된다.
 
또한, 소공원 및 가로화단에 대해서는 관내 사회단체 또는 기업체와 1사 1공원 가꾸기 결연으로 자발적인 시민참여형 공원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서천군을 찾는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서천의 모습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서천군 관계자는 “국토공원화사업으로 자연과 문화가 함께
어우러진 생태공간을 조성하여 주민과 여행객이 찾아오는 새로운 명소로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도시과 녹색도시담당 박인순
☎ 041-950-4438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21일 오전 9시 30분 충남교통연수원에서 열리는 2012년 바르게살기운동서천군협의회 전진대회에 참석한다. 
 
 
서천군↔서천교육지원청 서천교육상생발전
 
간담회 개최
 
지난 19일 서천군과 서천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 교장 40여명과 함께 서천교육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본 간담회는 지난 해 서천군과 서천교육지원청이 지역교육상생발전을 위한 MOU체결 후 첫 만남을 갖은 자리이며, 서천군에서는 내안에 2%깨우기(자기주도학습법) 프로그램 도입, 서천인재스쿨 중학생 운영, 재능기부(멘토링 사업) 운동에 대한 현안업무 설명과 함께 내고장 학교 보내기 운동에 각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주5일 수업제 대비 토요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적정규모 학교 육성 추진계획 등에 대한 현안업무 설명이 있었다.
 
또한, 서천군과 서천교육지원청은 주5일 수업제 시행에 따른 토요일 학생 참여 프로그램 개발 및 안정적 정착에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협약하는 등 서천교육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한편 나소열 서천군수는 “소규모 학교 통․폐합 관련 정부 방침에 농어촌 지역 공동체 붕괴, 도-농간 교육격차 심화 등을 우려하며 향후 서천군에서는 작은 학교 살리기 위한 군 차원의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천군에서는 방과후 학교 지원 사업 외 48개 사업에 44억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66억 7천만원을 서천사랑장학금을 모금해 그동안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 1,320명에게 15억 4천만원을 지급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총무과 평생교육담당 이온숙
☎ 041-950-40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