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서천군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성황리 마쳐
서천군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성황리 마쳐
  • 관리자
  • 승인 2012.06.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 성황리 마쳐
317,000명 관광객, 31억원 지역경제 효과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포구에서 지난 8일까지 개최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연휴 특수를 누리며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시원한 서해바다와 자연산 활어회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해 한층 성숙한 서해안 대표 축제로 거듭났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축제 방문객이 지난해 298,000여 명에서 올해는 2만여 명 늘어난 317,000여 명을 기록했으며 지역소득이 지난해 29억여원에서 올해에는 31억여원으로 집계되는 등 표면적 수치만 따져도 성공한 축제라고 보고 있다.
 
이와 같은 축제의 성공은 전국 최대의 자연산 광어 생산량을 기반으로 당일 잡아 올린 싱싱한 광어를 1Kg당 3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매운탕을 포함해 판매했고, 가족관광객을 위한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 어린이 낚시체험 등을 대폭 늘린 점 등이 관광객을 불러 모았다는 분석이다.
 
또한 자연산 활어 진공포장 판매와 1Kg당 4,000원에 회 떠주는 곳을 연계 운영한 것이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특히, ‘맨손으로 광어잡기 체험장’을 한번에 100여명이 참여 가능하도록 20m×20m 사이즈로 신축하여 광어잡기 체험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김대준 서면개발위원장은 ‘앞으로 관광객이 보다 만족할 수 있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생태관광과 관광마케팅담당
☎ 041-950-4256 
 

 
서천군, 불법 방치쓰레기 일제 수거 나서
- 주민참여형 쓰레기 수거 관리대책 적극 추진 -
 
충남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생활주변과 도로․야산 등지에 불법 투기된 방치쓰레기의 일제 수거를 통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하반기 방치쓰레기 처리 활동에 나섰다.
 
이에 따라 방치쓰레기의 효율적 처리를 위해 수거 처리는 민간업체에 위탁하고 쓰레기 선별 인부는 지역 주민을 고용 토록 하여 일자리 창출도 함께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
 
6월 현재 관내 방치쓰레기는 서천읍 50톤, 마산면 20톤을 포함해 총 150여톤으로 다음달부터 2천7백만원을 투입하여 11월말까지 모두 처리 할 계획이며, 올 상반기엔 방치쓰레기 130톤을 처리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상습 불법투기 근절을 위해 감시카메라 및 경고판 등을 설치하는 등 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쓰레기 수거 관리대책을 적극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청소행정담당
☎ 041-950-4095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11일 오전 8시 30분 상황실에서 열리는 간부회의 참석, 오후 3시 서면 동백정교회에서 열리는 아펜젤러 선교사 순직 110주년 추모예배 및 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다.
 
서천군, 알기쉬운 지방세 책자 발간 배포
- 창업중소기업 세무멘토링제 시행 -
 
충남 서천군(군수 나소열)이 창업을 준비하거나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배포하기 위한 “창업중소기업을 위한 알기쉬운 지방세”란 책자 100부를 발간키로 했다.
 
이 책은 초창기 사업자들에게 지방세의 이해를 돕고자 기획한 것으로 지방세의 전반적인 사항이 간략하게 요약되어 있고, 지방세 체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주요내용은 지방세의 개요, 개정된 세법, 세목별해설, 기업관련 지방세감면에 관한사항, 세무조사, 세금과 관련한 구제제도 및 과세표준 등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각 장별로 적용 사례가 있어 이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군은 중소기업 창업 승인을 받은 기업이 지방세의 상담을 요구하면 2년 동안 기업에 세무공무원 1인을 멘토로 지정하여 지방세 전반에 대한 무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중소기업 세무멘토링제’를 시행한다.
 
구남신 재무과장은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초기사업자들이 세금에 대한 막막함으로 여기저기에 문의하거나, 행정기관으로부터 갑자기 고지서를 받아서 당황하였던 경험들이 많이 있었을 것이라며, 사업을 새로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밝혔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재무과 세정담당
☎ 041-950-4065
 
 
서천군, 수돗물 공급 위기대응 상호협력 협약체결
맑은물사업소-한국수자원공사보령권관리단 실무협의회 구성
 
서천군 맑은 물 사업소(소장 최항우)는 지난 7일 서천지역
급수 공급원인 한국수자원공사 보령권 관리단과 수돗물 공급
위기대응에 따른 상호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보령권 관리단에서 보령댐 급수권역인 8개 지자체와 함께 진행된 협약식은 수도사고 발생 시 상호 협력을 통해 단수로 인한 주민들의 일상생활과 산업활동에 미치는 사회·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된 사항으로는 광역상수도의 안정적 운영 및 수도 사고에 대비한 비상대응 대책 수립을 위한 시설정보, 운영정보, 기술정보, 관망도등 상호 정보교류, 수도사고 발생 시 긴급 복구용 급수 장비 지원, 민방위 용수 등 급수 용수의 지원, 단수 관련 홍보, 실무협의회 구성 등이다
 
맑은 물 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수돗물 공급 위기
시에도 신속한 공조체계를 확립하여 지역주민들이 수돗물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소화하여 안전하고 맑은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서천군 맑은물사업소 상수도 담당 041-953-19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