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서천군,『제67회 구강보건의 날』기념행사 개최
서천군,『제67회 구강보건의 날』기념행사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2.06.0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제67회 구강보건의 날』기념행사 개최
 
구강보건 유공자 및 우수건치 아동 시상 및 인형극 공연
충남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난 5일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관내 어린이, 병설유치원 원아 및 주민 등 85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6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강보건 유공자 및 우수건치 아동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아이사랑이벤트 연극단의 치아사랑 인형극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나소열 서천군수는 “어릴 적 형성된 올바른 구강습관이 어른이 된 후에도 구강건강 유지에 중요하다”며, “직원 여러분이 혼연일체가 돼 항상 군민건강과 보건행정 발전에 더욱 매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구강보건 유공자로는 공중보건치과의사 한선호씨와 조은치과 원장 조현성씨가 수상했으며, 건치상 아동은 총 18개 관내 초등학교에서 15명이 선정됐다.
 
특히, 최우수 건치상은 방가은(서천초), 미소상은 한예지(서면초), 이고은상은 박 현(서남초)어린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치아건강관리에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 앞으로 구강병 예방 및 조기치료의 중요성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도움을 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치과의사협회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 중 구강보건실천이 우수한 건치아동 15명을 선정해 4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 학교 학교장을 통해 전수토록 했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보건소 진로검진담당 방예순
☎ 041-950-5671 
 
서천군, 제9회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
 
-관내 근로자․산재장애인 활력 도모 및 유공자 표창-
 
서천군(군수 나소열)은 지난 5일 (사)한국산재장애인협회 충남지역본부 서천군지부(회장 송하섭) 주관으로 ‘서천군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근로자․산재장애인 한마음 축제’는 장항읍 물량장 ‘꼴갑축제장’ 특별무대에서 개최됐으며 근로자와 산재장애인 및 보호자, 지역단체, 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군수 표창은 지역사회발전에 헌신하고 산업재해 예방과 산재근로자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으로 고재곤(서천군수협), 김용주((주)한솔제지)씨가 받았다.
 
또한 ▶김완배 중앙회장 감사패(원태희, 임채선) ▶김태흠 국회의원 표창(김원중, 정순정) ▶강신훈 서천군의회의장 표창(박정숙) ▶이수종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장 표창(김종섭) ▶홍남표 서천교육장 표창(한상훈) ▶홍덕기 서천경찰서장 표창(김경화)이 수여됐다.
 
한편, 이번 행사는 산업안전캠페인 및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이 진행됐으며, 조흥철 서천군산재장애인협회 후원회장이 멸치 500g 1000박스를 후원해 훈훈한 축제의 장이 마련됐다.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담당 최병화
☎ 041-950-41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