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교육지원청, 중학교 3학년 담임 교사를 위한 고입 진학 지도 역량강화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중학교 3학년 담임 교사를 위한 고입 진학 지도 역량강화 연수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7.03.1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입 진학지도 박이별 되기

 
함께 성장하며 배움이 행복한 보령교육을 목표로 학생중심의 교육을 지향하는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민행)은 지난 3월 9일(목) 오후 4시부터 보령지역 중학교 3학년 담임 교사 및 진로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고입 진학 지도 역량강화연수 ‘고입진학지도 박이별되기 연수’를 운영하였다.

학년초 학생, 학부모와의 진로 진학상담에서 담임교사들의 우리지역 학교에 대한 지식과 대입트랜드의 변화에 따른 고교 선택 등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된 연수였다.
‘박이별’은 북극성의 순 우리말로 뱃사람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는 별이란 뜻으로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 및 진로 담당 교사들의 진학지도를 위한 길잡이 역할을 강조는 단어이다. 이날 연수 강사인 박성환(대천여고, 교사)는 제4차 산업혁명과 진로, 대입 트랜드의 변화에 따른 진학 지도 방안 등을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졌다.

연수에 이어 보령 지역 6개 고등학교의 홍보 시간을 가졌다. 각 고등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 학생활동(자율동아리, 자치활동 등), 특색사업, 학과소개, 진로 현황 등을 홍보하였다. 또한 진로상담 시 유의 사항을 안내하여 학생의 성장에 대한 믿음과 신중한 언어 선택을 통해 학교와 담임교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조민행 교육장은 ‘한 명, 한 명이 소중한 인재인 학생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디자인할 수 있는 진학지도를 해보자’고 했으며, 이를 지원하기 위해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5월부터 학생, 학부모 대상으로 고입 정보컨퍼런스, 학교로 찾아가는 고입정보 컨퍼런스 등을 계획하고 있다.

자료문의: 담당자 김구슬(931-635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