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시 인터넷방송 “날개 달다”
보령시 인터넷방송 “날개 달다”
  • 관리자
  • 승인 2012.05.0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인터넷방송 “날개 달다”
- HD영상 제공 … 모바일 서비스, 국내외 방송사 프로그램 요청 쇄도

 많은 지방자치단에서 영상을 통한 홍보기법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보령시인터넷방송이 다양한 홍보효과를 창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령시청 인터넷방송에서 제작하고 있는 농어촌체험마을, 지역축제, 문화행사 등 보령의 관광문화 요소를 소개하는 HD 프로그램이 일본 최대의 케이블TV인 ‘제이콤’과 국내 ‘CJ', 'FNC'등의 방송사에 방영․편성예정 중에 있어 시의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보령시에서는 다매체․다채널속에서 흡인력이 강한 영상물이 지역홍보의 핵심가치로 부각되고 있는 점을 인식하고 보령뉴스(주간), 의정소식, 스페셜영상, 시사교양을 테마로 최신영상, 인기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천영상에서는 시사성 있는 영상물을 이용자가 접근하기 편리하도록 제공하고 있다.

 생활전문 케이블TV인 FNC의 한 관계자는 “보령시청의 인터넷방송 프로그램은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기획구성과 HD방송에서 편성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의 품질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인터넷방송은 쉽게 다가가는 생활민원정보를 제공하는 ‘주간뉴스’, 문화관광, 복지현장, 중소기업체를 소개하는 ‘현장취재영상’,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얻을 기회를 마련하고 있는 ‘비바보령아카데미 스페셜영상’을 제작, 인터넷 홈페이지(http://itv.brcn.go.kr)와 모바일, 전광판 등을 통해 방영하고 있다.

자료문의 : 자치정보과 전산관리(930-3400, 오혜영 주무관)
사진 : 인터넷방송 홍페이지


보령 천북서 친환경농산물축제 열린다.
- 12일부터 13일까지 신죽리 수목원서 제8회 온새미로 축제 개최

 충남 보령시 천북면 신죽리 소재 수목원에서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농촌문화를 체험하고 친환경농산물을 알리는 ‘온새미로 축제’가 개최된다.

 온새미로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화정)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르거나 쪼개지 않고, 생김새 그대로, 자연 그대로, 언제나 변함없다는 순 우리말처럼 친환경농업을 알리고 도시민들에게 옛 농촌을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다.

 축제는 ‘튼튼한 농촌, 건강한 생명’을 주제로 체험행사와 전시행사, 시식행사, 판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체험행사에는 ▲쌈지돈 마을주관으로 두부만들기, 볏집공예, 민속놀이 등 ▲빙도마을 주관 서각, 지점토 작품만들기 ▲낙농회 주관 생우유 치즈 만들기 ▲천북부녀회 주관 EM 김치담그기 ▲양돈클러스터사업단 주관 돼지와 친해지기 등이 개최된다.

 전시행사에서는 시온교회에서 야생화와 천진난만한 아이들 사진, 천북면 풍경을 주제로 들꽃사진전이 개최되며, EM돼지고기 시식, 쑥 개떡, 봄나물 부침전, 향수풍기는 향토음식 시식행사도 열린다.

 특히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지원으로 EM을 이용한 친환경 농업을 실천하고 있는 천북면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EM 김치, EM 돼지 등을 맛볼 수 있으며,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어 친환경 농축산물직거래로 농업인 소득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가 열리는 신죽리 수목원과 사호리 해변수목원에는 벌노랑이, 바위솔, 둥근앞꿩의비름, 쑥부쟁이, 돼지감자, 삼색제비꽃 등 다양한 야생화도 감상할 수 있어 행사장을 찾아오는 내방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화정 위원장은 “다양한 들꽃과 농촌 체험을 통해 옛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건강한 농촌음식을 마음껏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수목원의 아담한 숲길인 산책로가 있어 가족 단위 봄나들이를 겸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온새미로축제는 4회까지는 ‘신죽리 들꽃축제’로 개최했으며, 온새미로축제로 이름을 바꾸면서 규모를 확대하게 됐으며, 지난해에는 구제역 발생으로 취소되고 이번에 2년만에 개최하게 됐다.

자료문의 : 온새미로축제 추진위원회(010-4631-3300)
사진 : 지난해 온새미로축제 장면


대한노인회보령시지회, 제4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 축하공연 등 경로위안잔치 펼쳐

 제40회 어버이날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8일 오전 10시 30분 세영뷔페에서 이시우 보령시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 단체장과 노인회 회원,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보령시지회 (회장 김기성)의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우리의 전통적 미풍양속인 경로효친 사상을 계승 발전시켜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평소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지역발전에 앞장서오며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른신을 공경하는데 타의 모범이 된 효행자 14명과 장한어버이 4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됐다.
 
 기념식에 이어 제2부 초청공연에서는 초청가수의 민요․트롯가수 히트곡열창과 철용이 부사쇼 공연 등 위안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주민과 어르신이 함께 흥겨운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교통봉사대(지대장 안형규) 대원들이 어르신에게 감사의 카네이션을 달아줘 더욱 뜻깊은 위안잔치가 됐다.

 시 관내에는 가정의 달과 어버이날을 맞아 범시민적 경로효친 분위기를 조성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는 사회기풍을 만들기 위해 지역의 크고 작은 경로위안행사가 마련돼 있어 경로사상 고취 및 주민화합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료문의 : 사회복지과 경로복지담당(930-3315, 신선영 주무관)
사진 : 어버이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 장면(오후 1시 전송)

 △이시우 시장 = 9일 오후 5시30분 보령우체국에서 개최되는 우편수취함달아주기 발대식 참석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담당관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