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개장준비 돌입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개장준비 돌입
  • 관리자
  • 승인 2012.05.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 대천해수욕장 개장준비 돌입
- 대천해수욕장 개장준비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2년 연속 무사고 이어간다.

 매년 6월 말에 개장됐던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인 대천해수욕장이 올해부터 6월 1일부터 개장됨에 따라 보령시에서도 예년보다 빨리 개장준비에 나섰다.

 보령시(시장 이시우)는 해수욕장 개장을 1개월 앞둔 2일 오후 3시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천해수욕장운영관련 유관기관․단체장 등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천해수욕장 운영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시가 해수욕장 관련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무사고 기록을 이어가고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함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유관기관․단체에서는 청․호객, 폭죽, 바가지요금, 주차위반 등 각종 불법행위 근절방안과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한 토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타 지역 해수욕장과 차별성을 부각시켜 멋과 낭만이 넘치는 수준 높은 국내 최고의 관광휴양지로 조성, 관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수상 구조활동 및 수영금지구역 관리를 강화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용 폐쇄회로TV(CCTV) 운영으로 관광객 안전대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바가지요금 근절을 위해 물가안정 시범거리를 조성하고 옥외가격표 전면화를 추진하고 서비스별 요금담합 등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단속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시우 시장은 “인명구조와 사고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년 연속 인명사고 제로화를 이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해수욕장 개장 기간은 6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간이며, 개장식과 개장맞이 임해마라톤대회는 6월 23일에, 보령머드축제는 7월 14일부터 24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자료문의 : 해수욕장경영사업소 관리담당 (930-3573, 이삼석 주무관)
사진 : 대천해수욕장 사진


청소년을 위해 발 벗고 나선 ‘정운스님’, 대통령표창 받아
-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설립, 청소년문화의 집 운영으로 청소년 건전성장 기여

 청소년의 건전 육성과 선도․보호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은 (사)보령시불교청소년연합회 회장 정운스님(58세, 세원사)이 2일 오후 2시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대통령표창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활동, 복지증진 및 건전한 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의 자아발전의 계기를 위해 마련됐다.

 정운스님은 1995년 보령시 최초로 청소년 단체인 보령시청소년자원봉사센터를 설치․운영하였으며, 1998년에는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을 설립하고, 2005년부터는 보령시청소년문화의집을 수탁․운영하면서 청소년의 활동․복지․보호 전 영역에 걸쳐 건전한 성장에 기여해 이날 대통령표창을 받은 것이다.

 스님은 청소년 봉사활동 정착 및 올바른 인성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1995년에 청소년 자원봉사센터를 설립해 이웃사랑, 문화재 지킴이, 도․농간 교류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으며, 매년 우수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발굴, 지원해 청소년기에 갖추어야할 인성 함양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기여했다.

 또 청소년유해환경감시와 선도활동을 위해 1997년에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설립하고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와 매년 150 ~ 200회 감시활동을 실시해 청소년 탈선을 예방하고 비행 청소년 선도․보호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을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2005년부터는 청소년문화의집을 수탁․운영하면서 ‘올바른 자녀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가족 영화 치료 프로그램’ 등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건전한 가족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정운스님은 “16여년 동안 한결같은 마음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했던 것이 대통령표창을 받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며, “ 앞으로도 인생의 방향이 결정되는 청소년 시기에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운스님은 1996년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로부터 청소년 지도자 표창을 받았으며, 2001년에는 문화관광부장관 표창, 2005년에는 국무총리표창과 만세보령대상(사회복지부문), 2006년에는 한국청소년상담원으로부터 부모교육 우수 전문지도자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자료문의 : 사회복지과 청소년담당(930-3254)
사진 : 정운스님 사진


보령시, ‘키 쑥쑥’ 한방쑥쑥성장교실 ‘호응’
- 6개 초등학교 500여명 대상 …올바른 성장 발달 및 기초체력 향상

 보령시보건소(소장 박승욱)에서는 한의약건강증진 허브사업으로 관내 6개 초등학교 500여명을 대상으로 한방쑥쑥성장교실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한방쑥쑥성장교실은 오는 7월까지 실시할 계획이며, 올바른 성장 발달 및 기초체력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성장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빙해 기공체조․명상을 실시하고 한방공보의와 영양사가 질병예방교실과 편식예방 영양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시 보건소에서는 한방쑥쑥성장교실을 통해 학생들의 혈액검사 및 체성분검사 등을 실시하고 지속적인 건강체조 및 교육을 통해 얼마나 성장이 이루어졌는지를 평가할 예정이며, 성장부진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령시한의사협회와 연계, 한약제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한방쑥쑥교실은 한방을 이용해 성장을 방해하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인 식욕부진, 수면부족, 스트레스, 알레르기 질환 등을 해결해 성장호르몬의 증가를 도와 키가 더 클 수 있도록 하고 건강한 학습활동에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박승욱 소장은 “체력 저하가 우려되는 학생들에게 건강체조 보급으로 성장 촉진 및 면역력 증가로 건강한 학습활동 기여와 미래세대 건강을 확보할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지원청과 협력을 통해 초등학생 기초체력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담당(930-9041, 복미선 주무관)
사진 : 한방쑥쑥성장교실 프로그램 운영 사진


보령 오천면의용소방대, 孝 경로위안잔치 개최

 오천면 남․여의용소방대(대장 이현복, 강예현)에서는 지난 1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오천면사무소에서 ‘오천면 孝 경로위안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카네이션 달아주기를 시작으로 강범우 교수 초청 ‘아름다운 노경’강연과 무형문화재 이은관 명창의 ‘오픈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볼거리를 제공했다.

 오천면의용소방대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경로잔치는 보령화력본부(본부장 김관행), 대천관리역(역장 이신호), 오천농협(조합장 박윤규), 갈매못성지(신부 베네딕토), 보령발전회(회장 이규만)를 비롯한 이장협의회(회장 이영수) 등에서 후원했다.

 오천면의용소방대에서는 평소 화재진압과 화재예방 등 주민들이 편히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지역 주민들을 위해 좋은 일을 찾다가 면사무소와 함께 경로잔치를 계획하게 됐다.

자료문의 : 오천면 담당자(930-3604, 박재복 주무관)
사진 : 오천면 경로잔치 장면

 △이시우 시장 = 3일 오전 10시 30분 도청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시장․군수 초청간담회 참석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요....
 
보령시청 문화공보담당관 보도자료 담당자
 
김세준
041-930-3227, 010-8959-462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