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시, 행정의 최일선 이·통장 역량 강화
보령시, 행정의 최일선 이·통장 역량 강화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11.09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리더 이자 시정발전의 동반자로서 자명심과 사명감 고취

 
보령시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이·통장 1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모범 이·통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이 ․ 통장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대화와 협력을 통한 쌍방향 소통을 강화해‘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 보령’건설의 전문 리더로 양성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은 ㈜한국산업개발훈련원 주관으로 이뤄졌으며, 임용택 강사의‘행복한 보령시 만들기’, 이다인 강사의‘리더 경영마인드 코칭’이라는 주제로 진행했고, 김동일 보령시장도 특강을 통해 지역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김동일 시장은 특강에서“열정을 갖는 유일한 방법은 그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며, “지방행정의 핵심을 이루는 이·통장님들의 열정과 소통, 변화를 위해서 자기 자신을 사랑할 것과 이를 실천할 수 있는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앞으로도 여러분의 어려움과 의견을 귀담아 듣고 기회가 될 때 마다 민생현장을 찾아뵈며 고충을 함께 하겠으니, 축복의 고장 우리 보령의 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이·통장들은 "이번 워크숍은 시정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 깊은 시간은 물론, 이·통장을 맡고 있는 내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자긍심도 일깨우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을 위해 더욱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총무과(930-32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