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좋은 이웃들’ 전국 발대식, 보령시도 함께 뜻을 모아…
‘좋은 이웃들’ 전국 발대식, 보령시도 함께 뜻을 모아…
  • 관리자
  • 승인 2012.04.1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이웃들’ 전국 발대식, 보령시도 함께 뜻을 모아…
 
충남은 보령시. 아신시 .공주시 3개시 시범사업 참여
 
 - 보령시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해 발벗고 나서
 
보령시 (시장 이시우)가 본격적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을 찾아서 정부의 공공복지서비스 전달체계에 연결하고 민간복지자원을 연계하기 위한 활동을 시작한다.
 
보건복지부(장관 임채민)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차흥봉)는 17일 소상공인단체연합회(회장 김경배), 사회복지 공동모금회(회장 이동건),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조성철), 한국야쿠르트(대표 양기락)를 비롯해 김동윤 보령시 자원봉사센터장 .임인식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와 민간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12 ‘좋은이웃들’ 연합발대식과 협약식을 개최했다.
 
SSN(Social Service Network)의 구심점이 되고 있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차흥봉 회장은 인삿말을 통해 “‘좋은 이웃들’은 하나의 목표를 향해 서로 다른 이들이 서로 다른 역할을 하며 나아가기 때문에 아름다운 교향악단이 될 것”이라며 “자원들을 서로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은 선진국가의 마지막 문턱”이라며 ‘좋은 이웃들’이 갖는 사회적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이어 “여러분께 약속할 수 있는 것은 보람을 드릴 것”이라는 말로 적극적 참여를 독려했다.
 
임채민 장관은 축사를 통해 “오늘은 여러분께 도움을 청하는 자리”라며 “조금이라도 힘을 더 기울일 수 있다면 그렇게 하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임 장관은 “우리가 더불어 함께 산다는 것은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만들어내며, 이웃간 더 따뜻한 믿음을 가꿔가는 것”이라는 말로 참여와 관심을 호소했다.
 
이번 발대식은 ‘사랑·나눔 함께하는 세상’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지역사회에서 복지소외계층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관계기관들과의 협약을 진행했다. 현장에서 사업을 수행하게 될 30개 시․군․구 SSN센터에 대해 임채민 장관이 직접 현판을 증정하며 민간자원봉사의 관심을 부탁했고, 자원봉사자 대표로 최승재 소상공인 단체연합회 사무총장이 위촉됐다.
 
보령시사회복지협의회를 대표하여 참석한 임인식 이사는 “경제적, 사회적 약자인시회복지인 들이 ‘좋은 이웃들’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사회에서 보다 어려운 소외 계층을 지원하게 된 것은 나눔과 봉사의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우리사회에 더불어 살아가는 배려가 널리 퍼져 나가는 시작이며, 앞으로 사회전반으로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김동윤 보령시자원봉사센터장은 보건복지부와 함께 지역사회 복지 증대를 위해 적극 동참함으로써지역사회 내 유대감을 높이고, 봉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제고되는 등
긍정적인 영향이 많다”고 평가 햇으며 “새로운 변화 ,약속된미래, 행복한 만세보령”을 보령시는 25일 11시 2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한 발대식으로 출범할 예정 이라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