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모두 기다렸다! 대천해수욕장 18일 개장
모두 기다렸다! 대천해수욕장 18일 개장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06.16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과 청결 최우선, 불법행위 근절은 기본...다양한 편의시설과 체험거리 가득

 
국내 최고의 해수욕장 중 하나인 대천해수욕장이 18일 개장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1일까지 65일 동안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보령시는 연간 1500여만 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는 대천해수욕장의 안전하고 쾌적한 운영을 위해 유관기관․단체, 시민 모두가 하나된 마음으로 관광객을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울림 문화 축제의 장으로 변모시킬 계획이다.

개장식은 18일 오후 6시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고, 여름 시청,경찰서, 소방서, 해양경비안전서 4개 기관의 통합 개서식도 개최한다.

▲가장 최우선은 안전! 불법행위는 근절!
시는 대천해수욕장의 안전한 운영을 위해 시 공무원과 경찰서, 해양경비안전서, 보령소방서, 적십자인명구조대, 해양구조협회, 119시민 수상구조대, 유급안전관리요원 등 1일 107명의 전문 인력을 투입하며, 기타 여름해수욕장 종합상황실, 관광지 안내, 주정차단속 및 질서유지, 시설관리, 환경정화, 응급진료 등에도 1일 84명을 투입하는 등 1일 총 191명이 완벽한 안전과 질서 유지를 맡게 된다.

또 청·호객 행위와 폭죽사용 등 3대악 행위 근절로 '불법행위 ZERO화'를 위해 시와 경찰서, 불법전문단속반, 유관기관이 순찰활동과 병행해 현장적발 및 입건위주의 일벌백계 집중단속으로 전국 제일의 해양관광 휴양지로 가꾸어 나갈 계획이다.

▲청결, 관광객 편의 OK!
대천해수욕장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소인력 60명일 투입, 매일 철저한 공중화장실 관리와 평소의 1일 1회 쓰레기 수거에서 2회로 늘려 피서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한다는 방침이다.

또 올해부터는 대천관광협회에서 대천해수욕장 숙박현황 모니터링 시스템 서비스를 개시해 시민과 관광객들은 인터넷(stay.daecheonbeach.kr) 또는 스마트폰 QR코드를 통해 대천해수욕장 내 위치한 펜션, 민박, 모텔, 호텔 등의 예약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실시간 정보 제공을 통해 예약 가능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고, 링크를 통해 개별 숙박시설 홈페이지로 들어가 직접 예약할 수도 있다.

▲해수욕만 즐기려고? 버스킹을 즐기다!
오는 7월 2일에는 오후 7시부터 시민탑 광장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운영해 사물놀이, 에어로빅, 색소폰, 힙합댄스, 향토가수, 난타 공연, 시민과 관광객들의 동참을 위한 즉석 댄스 및 훌라후프 경연대회, 장기자랑, 레크리에이션 등 체험행사도 다채롭게 진행한다.

이밖에 해수욕장 운영기간에는 전국에서 모이는 뮤지션들이 시의 허가를 받아 시민탑․분수․머드광장 일원에서 노래, 댄스, 악기, 시낭송 등 누구나 찾아와 공연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을 펼치게 된다.

▲머드축제로 절정을 이룬다
7월 15일부터 24일까지는 ‘국가대표 축제’인 제19회 보령머드축제가 관광객들에게 10일간 머드의 향연으로 초대한다.

지구촌 마니아들이 매년 손꼽아 기다리는 보령 머드축제는 축제기간 30여만 명의 외국인이 방문할 정도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가장 잘 알려진 축제이다.

지난 해에는 '대한민국 글로벌육성축제' '글로벌 럭셔리 어워즈', 대한민국 축제컨텐츠대상 등 축제 3관왕을 달성했고, 올해에는 ‘2016 제4회 대한민국 축제컨텐츠 대상 시상’에서 국내 축제 중에서는 유일하게 ‘축제 글로벌 명품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개막식에 싸이의 스탠딩 콘서트를 필두로 축제공간을 확장해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고 유료체험시설의 다변화로 내년 성년축제를 앞두고 외연을 더욱 넓힐 계획이다.

자료문의 : 문화공보실(930-32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