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교육지원청, 제401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보령교육지원청, 제401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05.1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16일 제401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민방공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오후 2시부터 약 20분간 전국단위로 실시되는 훈련으로써 전국의 공공기관이 동시에 실시된다. 특히 보령교육지원청은 산하 전 기관 훈련제외기관 없이 실시된다.

이번 민방위 훈련은 최근 북한의 4차 핵실험 및 잇단 미사일 발사도발에 따른 남북 간 긴장 고조 등 만약의 도발상황에 대비하여 국민보호태세를 확립하고, 각급 기관 및 학교 현장의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등을 숙달하여 위기대응 능력을 함양하기 위함에 목적을 두고 있다.

오후 2시 공습경보 발령과 동시에 지정된 대피시설로 계단을 이용해 이동했으며 질서를 유지 한 상태에서 라디오 실황방송을 청취했다. 또한 국가재난정보센터 인터넷 홈페이지, 안전디딤돌, 충남학생지킴이 앱(App)을 활용해 내주변 민방공대피소 확인하기 교육이 함께 이뤄졌다.

박도순 교육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민방위훈련에 대한 실효성을 인식하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시간을 갖게 됐다.”며“교직원 뿐만 아니라 미래안전세대의 주역인 학생과 유아들에게 앞으로도 집중홍보 하여 위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 주무관 천하람(930-64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