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제9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
제9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6.05.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 사 명 : 제9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
기 간 : 2016. 5. 13(금) 09:00 ~ 16:00 ※ 개회식 : 11:00
장 소 : 충남정심원 운동장(충남 보령시 주교면 소재)
참가대상 : 충남도내 장애인(청각, 지적, 정신) 축구동호인

주요내용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회장: 안희정)가 주최하고 충청남도장애인축구협회와 충청남도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공동 주관하는 제9회 충청남도 장애인 풋살대회가 오는 5. 13(금) 보령시 충남정심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도내의 축구 동호인들에게 스포츠활동을 통하여 정신건강과 신체적인 발달증진을 꾀하고 또한 비장애인과의 자연스런 교감으로 사회통합을 유도,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여주며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확대시키는 그 목적으로 치러진다.

지적장애인 일반부와 학생부, 그리고 어울림경기로 청각 및 정신장애인부의 6인제 경기로 사전 대회 참가신청을 필하고 참가팀수를 고려, 경기시간과 진행방법 등이 차후에 확정이 되어 운영이 되며 일정 중 승부차기 및 릴레이 달리기 등의 이벤트 진행으로 즐길 거리, 볼거리가 많은 풍성하고 의미 있는 대회로 진행이 된다.

당일 경기 결과에 따라 각 유형별 대회 입상 메달과 상금이 전달이 되며 최우수 선수, 이벤트 입상에 따른 부상과 많은 경품이 제공되며, 대회 기념품은 전 참가자들에게 지급이 되어진다.

충청남도장애인축구협회(회장: 김상석) 관계자는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대회 결과보다는 소속된 한팀의 일원으로 함께 만들어 가는 과정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재인식하고 열띈 화합, 경연의 장을 위해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준비를 할 것을 다짐하며 많은 관심과 대회 참가를 당부했다.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박노철 사무처장은 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인선수들이 대회 기간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청각장애인 선수들을 위해 수화통역사 배치와 지적, 정신 장애인에 대한 배려로 자원봉사자 100여명의 보조인력을 운영 예정이며, 선수들의 부상과 안전 사고 등 응급 상황에 대비한 구급차(앰블런스)와 의무 요원을 상주 시키는 등 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