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교육지원청, 평가를 통해 발전하는 기회 가져
보령교육지원청, 평가를 통해 발전하는 기회 가져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6.03.2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협력·공감으로 만들어가는 학교자체평가 역량강화연수 실시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보령 관내 초・중․고․특수 학교자체평가업무 담당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6 학교자체평가 정착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교자체평가는 단위학교 교육의 질 개선 지원 , 교육적 책무성제고, 그리고 교육구성원의 소통과 협력으로 새로운 학교문화를 정착해 나가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따라서 단위학교에서는 학교혁신 내용을 반영하는 핵심지표와 학교 당면과제 및 역점사업 중심의 자율지표, 그리고 만족도 평가 등 학교의 자발적인 개선 노력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연수 내용으로 2016년도 학교자체평가의 방향을 안내하고 단위학교에서의 소통, 협력, 공감을 이끌어내는 학교문화 혁신 방안을 제시했다.

단위학교에서는 학교구성원들이 공감한 문제점에서 출발해 자체평가 연수를 실시하도록 유도했다. 평가 과정에서 중점을 둔 것은 ▲교육과정 운영 진단 ▲당면과제 문제점 해결노력 ▲성과 분석 ▲자체평가 결과 개선사항 컨설팅 ▲ 차기년도 학교교육계획에 반영하는 과정 등이다.

박도순 교육장은 “자율적이고 적극적인 학교자체평가를 위해 교육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개선의 노력, 구성원들의 책무성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 예정된 학교자체교육에서도 적극적으로 교육내용을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장학사 이재덕(930-63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