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보령선관위, 주권의식 함양․공명선거 캠페인 전개
보령선관위, 주권의식 함양․공명선거 캠페인 전개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6.03.2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한익수)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18일, 19일 양일간 보령시 무창포 주꾸미․도다리 축제와 연계한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축제 참여자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 투표독려 ▲ 사전투표제도, ▲ 신고․제보(국번없이 1390), ▲ 근로자의 투표시간 보장제도 ▲ 민주시민의식 함양 ▲ 무효표 방지를 위한 투표용지 규격 변경에 대한 리플릿, 물티슈, 사탕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했고, 사전투표용지발급기를 행사장에 설치하여 일반 시민들이 사전투표소를 미리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전투표소 체험을 한 대상자에 한하여 로즈마리 허브를 증정하여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였다. 이와 더불어 투표일 알리기의 일환으로 선거관리위원회 캐릭터인 참참이와 사진찍기 행사 등을 진행했다.

보령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행사로 “유권자들께서 다가오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 꼭 선거권을 행사해주시기를 당부드리며 선거일에 투표를 할 수 없는 유권자께서는 4월 8일, 9일 양일간 사전신고 없이 전국어디서나 신분증만 지참하면 가능한 사전투표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전투표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