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1 (일)
보령교육지원청, 효율적인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
보령교육지원청, 효율적인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
  • 한재희 기자
  • 승인 2016.02.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학년도 방과후학교 나이스 시스템 연수

 
보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도순)은 지난 25일 보령창미특기적성센터에서 방과후학교 나이스 시스템 개선에 따른 2016학년도 초·중·고 업무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연수운영의 효율성을 기하기 위해 오전에는 초등교사, 오후에는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연수가 운영됐다.

지금까지 차세대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이 도입됐지만 현장에서 사용의 불편함과 강사관리나 에듀파인과의 연계가 되지 않는 점 등으로 인해 사용하지 않았으나, 한국교육개발원과 교육부가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해 2016년부터 업무관리시스템과 에듀파인으로 직접 연계되어 학교현장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업무간소화가 이뤄지게 됐다.

개선된 나이스 방과후학교 시스템은 ▲수강생 기준 및 강좌기준 조회 ▲사용금액별 운영 조회 ▲월별 운영현황 조회 ▲오프라인에서 신청 접수된 수강생 명단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 ▲출결관리 및 보강관리 할 수 있는 기능 ▲강사료 관리 기능 등 많은 부분이 개선돼 방과후학교 업무를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도순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기점으로 각급학교에서 방과후학교 업무담당자의 업무가 경감되어 앞서가는 보령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라고 당부했다

자료문의 : 장학사 이재덕(930-632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