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54 (금)
서천군,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서천군,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관리자
  • 승인 2012.03.0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청결을 위한 클린업 타임 도입 방안 제시
 
 서천군은 지난 7일 지속 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나소열 서천군수를 비롯해 용역 연구진 및 자문위원 등 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실에서 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 환경문제를 통찰하고, 중장기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서천군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이 마무리 되어 마련된 자리로, (재)충남발전연구원의 정종관선임연구위원의 발표에 이어 질의 및 응답순으로 진행됐다.
 
 보고서의 주된 내용은 ▲환경보전계획 수립의 구상과 전략 ▲지역적 특성과 사회ㆍ경제, 환경관리 현황 등 조사 ▲대기, 수질, 폐기물, 소음ㆍ진동, 토양, 기후변화 등 생활환경 현황조사 및 관리방안 ▲각 분야별 환경전망과 개선목표 및 목표 달성방안(전략) ▲중앙정부 및 충남도와 연계된 환경예산 및 재정계획 ▲지방의제21추진기구의 활성화 방안 제시 등이다.
 
 구충완 환경정책담당은 “이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군 환경보전에 주력할 수 있도록 각종 시책을 발굴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보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충남발전 연구원에서 지난해 3월에 착수해 1년 동안 조사ㆍ분석 등을 실시했으며, 전문가 참여 토론회와 2차례의 중간보고회를 거쳐 이번에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게 됐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이인복
☎ 041-950-4099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자
☎ 041-950-4214 (CP 010-9978-8056)
 
 

서천군, 논․밭두렁 소각작업 실시
산불전문진화대원 36명, 산불유급감시원 110명 동원
 서천군은 최근 산불발생의 원인을 사전에 차단키 위해 산림 연접지 논․밭두렁에 대한 소각 작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이는 매년 영농철에 산림과 연접된 장소에서 개별적으로 논․밭두렁을 소각하고, 농산부산물인 고춧대 등을 태우다가 산불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차단키 위해 사전에 소각작업을 실시한 것이다.
 
 이번 소각 작업은 군청 소속 산불전문진화대원 36명과 읍․면 산불유급감시원 110명을 동원해 사전에 마을별로 일괄 불 놓기를 허가 후 진화차(살수차) 등을 대기시켜 안전조치를 취한 상태에서 진행됐다.
 
 군은 오는 15일까지를 집중소각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취약지에 대해 소각 작업을 펼치는 한편, 계도 및 단속을 실시해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한, 불법 소각 행위자에 대해서는 산림보호법 규정에 의거 엄중히 단속하고, 적발시 과태료(500천원이하)를 부과하는 등 강력한 행정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강평순 산불업무담당자는 “군 주관 소각 작업 외에 개별적인 소각은 불법 행위로 반드시 지정된 기간에 사전 허가 후 공동으로 소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소각할 장소가 있어 군청 산림부서 및 각 해당 읍면에 소각지원을 요청시에는 장비 및 인력지원이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진 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청 친환경농림과 산림보호담당자 강평순
☎ 041-950-4119
◎ 배포부서 : 서천군청 정책기획실 홍보담당자
☎ 041-950-4214 (CP 010-9978-8056)
 
(동정)
 나소열 서천군수는 9일 오전 9시 상황실에서 열리는 서천군조례규칙심의회에 참석, 오전 11시 회의실에서 열리는 해양․문화유적지 조성 기본계획 수립중간보고회에 참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