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8:50 (월)
백제문화원‘2015 보령 성주사지 생생문화재캠프
백제문화원‘2015 보령 성주사지 생생문화재캠프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5.08.0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8일 ~ 9일 보령 성주사지 및 보령 청소년 수련원 일원

『보령 성주사지, 천년의 해후』’개최

문화재청 예비사회적기업 (사)백제문화원(원장 김정호)은 다음달 8월 8일부터 9일까지 2015 보령 성주사지 생생문화재캠프 ‘보령 상주사지, 천년의 해후’ 를 진행한다.

보령성주사지는 충남 보령시 성주면(聖住面) 성주리 성주산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절터이다. 현재 국보 8호 낭혜화상백월보광탑비 및 보물19호 오층석탑, 보물20호 중앙삼층석탑, 보물47호 서삼층석탑, 지방문화재인 동삼층석탑과 석계단과 석등이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생생문화재캠프는 아동․청소년을 포함한 가족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보령 성주사지와 탑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백제 의상만들기와 등 만들기, 백제의 놀이와 백제의 종교 등 백제인으로 살아보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책에서만 만나는 딱딱한 백제 역사가 아닌 살아있는 생생한 백제인이 되어보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령 성주사지가 바라만 보고 스쳐가는 문화재가 아닌 오감으로 체험하고 머무르는 문화재로써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8일 저녁에는 보령시민과 함께 여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퓨전국악 콘서트가 준비되어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불교의 사상과 음악적 특징을 담고 있는 해금 독주곡인 ‘적념(寂念)’과 영화음악 ‘인연’을 비롯하여, 다양한 음악들과 보령시민과 가족들이 어울려 흥겨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