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31 (일)
보령소방서, 여름철 피서객 안전을 책임질 119시민수상구조대 “준비 완료!”
보령소방서, 여름철 피서객 안전을 책임질 119시민수상구조대 “준비 완료!”
  • 양창용 기자
  • 승인 2015.06.26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발대식 개최

 

 
119구조대원 인명구조 시범 등 각종 퍼레이드 펼쳐져…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여름철 물놀이 장소에서의 선제적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대국민 자율 안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여름소방서 개서식 및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을 26일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행사에서는 시민수상구조대원, 119구조대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소방서장 임명장 수여 ▲시민대원 위촉장 수여 ▲시민수상구조대원 선서 ▲여름소방서 및 현판식 등이 진행되어졌으며, 특히 최정예 멤버로 구성된 4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20명의 시민수상구조대원의 너울성파도 및 역풍에 의한 다수 익수자 구조, 유람선 화재 및 좌초에 따른 수상인명구조 시범훈련이 펼쳐져 주위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수난안전을 책임질 시민수상구조대원 및 119구조대원들은 여름소방서 기간(6. 26 ~ 8. 23)동안 수난구조 뿐만 아니라 익수사고방지 안전조치 및 기동순찰, 미아 찾기 등 이용객 편의제공, 피서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상설 심폐소생술 체험관을 운영 등 시민의 즐겁고 편안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여름 지킴이로서의 활약할 예정이다.

백낙구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타인을 위한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시민수상구조대에 지원한 대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여름철 수난 사고는 전국 각지에서 늘 끊이지 않고 있으나 우리 충남에서는 단 한건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적극 당부했다.

이어 채수철 보령소방서장도 “소방력이 미치지 못하는 지역에 시민수상구조대원들이 있어 한층 더 강화된 소방력을 유지하게 되었다.”며, “시민수상구조대원이 지역 곳곳에 각종 수상안전을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보령시를 만드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