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09:59 (토)
대천로타리클럽 재가어르신 구순. 팔순 경로잔치 베풀어
대천로타리클럽 재가어르신 구순. 팔순 경로잔치 베풀어
  • 임인식 취재본부장
  • 승인 2015.03.22 15: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노인복지센터 주관으로 150여명 흥겨운 시간 제공

 
국제로타리 3620지구 대천로타리클럽(화장 편호범)이 주최 하고 보령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경필)가 주관한 보령시 재가어르신 구순. 팔순 경로잔치가 22일 11시부터 보령시 웨스토피아 동백홀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하여 조명제 전 총재 , 황규봉 지역대표 등 로타리 역대회장 및 회원과 보령시노인복지센터 관계자 및 구순. 팔순을 맞으신 재가어르신과 가족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회째 효도잔치를 개최하고 공연 한마당으로 성황리 열렸다.

금년으로 창립 38주년을 맞은 대천로타리클럽은 ‘빛내자 로타리’라는 게리C.K후앙 RI회장의 테마와 보령시가 추구하는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위해 지역사회 공동체 일환으로 소외된 어르신을 찾아 보령노인복지센터와 함께 구순과 팔순을 맞았으나 형편이 어려운 재가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편호범 대천로타리클럽 회장의 개회사와 김경필 센터장의 인사 김동일 보령시장의 축사로 이어졌으며, 생신 상 차려드리기와 중식을 제공하고 흥겨운 공연 순으로 이어졌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대천로타리클럽과 보령노인복지센터를 격려하고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보령시가 전국에서 가장 앞서가는 노인복지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노후를 안전하고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소. 친절. 청결 운동으로 보령시가 추구하는 ‘시민이 행복한 희망찬 새보령’을 앞당기게 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대천로타리클럽에서는 매년 1억여원의 봉사 기금을 마련하여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어른을 공경하는 효 문화 확산과 어르신의 신체 활동 지원 및 행복한 노후 생활에 구순. 팔순을 맞았으나, 형편이 어려워 생신상도 못 받으신 분 들을 찾아 보령시노인복지센터와 함께 작년에 이어 자비 2.000 여만 원을 들여 이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만세보령 2015-03-23 08:31:14
정말 훌륭하십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